다양한 지역 상품으로 가득한 신탄진휴게소 '대전사랑 우수 상품관'

고속도로 휴게소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운전자들에게 휴식과 식사, 간식 등을 제공하는 매우 중요한 시설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운전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필요한 시설이며, 고속도로의 교통량 증가와 함께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주행하는 운전자와 승객들은 오랜 시간 운전으로 인해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휴게소는 이러한 운전자와 승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

고속도로를 주행하는 운전자와 승객들은 화장실, 편의점, 식당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정비를 위한 시설도 갖추고 있어, 운전자들이 차량을 점검하고 수리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가 있음은 물론이며 지역을 알리는 최적의 장소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지자체마다 휴게소 내에 지역을 상징하는 각종 조형물과 특산물 등을 홍보하고 있는 것이 이런 주장의 방증입니다.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신탄진 휴게소에 조성된 '대전사랑 우수 상품관'이 6월 3일 문을 열었습니다. 상품관 개관식과 함께 사회적 경제기업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신탄진 휴게소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신규성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장, 최교찬 재향군인회 휴게소 사업본부장, 김경숙 한밭협동조합연합회 동구지회장 등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대전시와 한국도로공사, 재향군인회 등 3개 기관은 관내 우수 사회적 경제기업 제품, 꿈씨 패밀리 굿즈 상품 등의 판매 활성화에 협력하였습니다.

그리고 대전 0시 축제, 대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등 주요 시정 홍보와 자립 준비 청년의 휴게소 취업 연계 등 일자리 만들기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지역 30여 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상품관에는 먹거리 용품, 수공예품, 생활용품, 인테리어 소품 등 소비자 선호를 반영한 60여 점의 우수 제품을 전시 판매하며 대전 0시 축제 등 대전시 홍보도 병행한다고 합니다.

또한 설과 추석 명절 등 휴게소 이용객이 많은 기간에는 명절 선물 기획전, 인기상품 특가 할인전 등 상품관 앞에 특별 장터도 열린다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자랑스러운 대전사랑 우수상품관을 구경하고자 신탄진휴게소 상행선 ‘대전사랑 우수 상품관’을 찾았습니다. 없는 것 빼곤 다 있는 듯한 대전사랑 우수 상품관을 처음 찾은 감회는 남달랐습니다.

지역 상품을 애용하는 것은 애향심의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방 자치제가 실시된 이후 각 지역마다 그 지역의 특성에 맞는 특산물이 생겨나게 되었고, 이는 해당 지역 경제 발전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비자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이용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와 환경 보호 등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겠습니다.

신탄진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 상행선에 위치한 휴게소로, 대전광역시 대덕구 산업단지로 27(상서동 236-1)에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00:00부터 24:00까지이며, 휴무일 없이 1년 내내 운영됩니다.

신탄진휴게소의 맛집은 수두룩하며 각종 찌개류와 국밥 메뉴도 맛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전사랑 우수 상품관’의 개관으로 대전을 찾는 관광객이 더욱 증가했으면 좋겠습니다.



{"title":"다양한 지역 상품으로 가득한 신탄진휴게소 '대전사랑 우수 상품관'","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475541014","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47554101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