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올래? 놀래? 비래! 마을축제'

가을은 축제의 계절입니다. 비가 내린다는 예보에 긴장했지만, 폭우로 이어지지 않아서 잠깐씩 비를 피하면서 축제가 진행되었습니다. 마을축제의 매력은 내 주변의 사람들이 무대에 오르고,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함께 한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비래동의 올래? 놀래? 비래? 마을축제는 비래동의 대표적인 연중행사입니다. 상점가를 활성화하고, 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축제는 비래동 행정복지센터 앞길을 차 없는 거리로 만들고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축제 진행을 위해 축제 하루 전날인 18일 오후 5시부터 차량이 통제되었습니다.

​화려한 축제장 속에서도 묵묵히 주변 정리를 하는 모습부터 한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수십 명이 축제장을 돌면서 휴지를 줍고 있었습니다.

​축제장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가득 채워져 있었습니다. 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시작하여 저녁 8시까지 진행되었는데, 메인 무대가 비래동 행정복지센터 앞쪽에 위치하고, 무대 앞쪽으로는 다양한 체험부스들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가장 인기를 끌었던 것은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빵이었습니다. 비가 내려 쌀쌀해진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음식이었습니다. 무료로 먹을 수 있어서 더 인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지역 건강을 챙기는 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건강을 위한 상식 퀴즈를 내고, 맞춘 사람에게는 행운의 룰렛을 돌릴 수 있어서 많은 호응이 있었습니다.

​인공지능 AI 시대에 태블릿으로 2명이 축구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평범한 것보다 조금 특색있는 부분을 소개하고 있지만,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많았습니다.

​비 오는 날에는 파전이 생각납니다. 맛있게 노릇노릇 익어가는 파전과 함께 부스 앞쪽에는 테이블이 마련되어 먹거리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주변 시선을 끌어당기는 격파 소리에 다급히 다가가서 한컷 촬영해 봅니다. 진짜 기와가 아니라 재활용해서 쓸 수 있는 기와장이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도 파편이 생기지 않아 재밌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축제의 꽃은 경품이라 생각합니다. 이날 경품 추첨권은 여러 가지 체험 중에서 3개를 완료해야 본부석에서 추첨 번호표를 주었습니다. 경품으로 주어지는 자전거도 메인 무대 바로 앞쪽에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들이 진행되었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주인공이 되어서 무대에서 공연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갑자기 비가 내려서 옆쪽 상가의 처마 밑에서 구경할 수밖에 없었는데 비 오는 중에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평범한 공연보다 색다른 부분에는 더 끌림이 있습니다. 백제문화제 백제무사공연도 너무 멋졌습니다.

​배경과 함께 무대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준 백제무사공연은 큰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대전 아트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연주는 가을 감성을 꺼내서 참 좋았습니다.

​무대 중간에 틈을 타서 가볍게 행운권 추첨도 하였습니다. 라면과 샤인머스캣 등등 정말 많은 상품을 지급하였습니다. 행운권 추첨과 함께 께 무대 진행 시 흥을 더해준 관객에게도 경품이 증정되었습니다.

​초대 가수의 등장으로 주민들은 무대 앞쪽으로 많이 이동하였습니다. 무대 앞쪽을 내어주고, 옆쪽에서 한번 돌아봐 준 순간에 한 컷 촬영했습니다.

​초대 가수의 열창을 스마트폰에 담는 모습도 많이 보였습니다. 축제의 현장과 추억들을 집에 가서도 꺼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초대 가수가 무대 위에서 내려와 주민들과 만나는 시간은 흥이 가장 폭발했습니다. 멋진 공연과 마을 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흥겨운 초대 가수의 노래가 끝나고, 개막식이 시작되었습니다. 2024년 비래동 축제를 준비한 분들의 감사 인사를 끝내고, 영화 상영이 진행되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가을 축제 올래? 놀래? 비래? 마을축제는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title":"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올래? 놀래? 비래! 마을축제'","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628508773","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nicknameOrBlogId":"대덕구","logNo":223628508773,"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