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남지 않은 수능, 수능 전 컨디션 조절 방법과 도시락 추천
11월 14일 목요일은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입니다. 그동안 했던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시험인 수능, 잘 준비하셨나요?
긴장되고 떨릴 수험생들을 위한 수능 전 컨디션 조절 방법과 수능 당일 도시락은 어떤 게 좋은지 알려드릴게요!
-------------------
수능 준비물
수험장에 가기 전 필수로 챙겨야 하는 준비물이나, 반입 금지 물품들이 있는데요.
첫 번째로 필수로 챙겨야 할 것들을 알려드릴게요.
1. 수험표와 주민등록증 또는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2. 만약 수험표를 분실했다면 입실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을 수 있으니 당황하지 마세요.
3. 수험장에는 시계가 없으므로 휴대 가능한 시계를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단 디지털시계는 반입이 어려우니 아날로그 시계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4. 컴퓨터용 사인펜과 샤프는 일괄 지급됩니다. 답안 수정용 테이프도 시험 감독관이 5개를 소지하고 있으니 필요하면 요청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인데요.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디지털카메라, 전자사전, MP3 플레이어, 태블릿 PC,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통신·결제 기능(블루투스 등)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 가 있는 시계,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들은 모두 반입 금지입니다.
대신 통신·결제 기능(블루투스 등)이나 전자식 화면표시기(LCD, LED 등)가 없는 아날로그 시계는 반입이 가능합니다.
금지 반입 물품들이 생각보다 많으니 꼭 한 번 확인하고 가세요!
컨디션 조절 방법
수능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시험 전 컨디션 조절을 잘 해두어야 하는데요.
첫 번째로 영양 관리입니다.
시간을 아끼기 위해서 빠르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 음식을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기본 영양소가 제대로 충족되지 않고 열량만 높은 음식을 먹게 된다면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고, 혈당이 떨어지면 신경과민이나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어요. 뇌 활동에 필요한 포도당을 공급하기 위해서 아침식사를 꼭 챙겨 먹어야 하고, 불규칙한 식사 습관이나 과도한 공복 상태 이후 과식은 소화기계 질환이나 두뇌 활동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입니다.
가벼운 운동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뇌에 산소와 영양분을 잘 공급되도록 도와 두뇌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 후 따뜻한 물로 샤워하면 숙면에 도움이 되어 신체리듬을 유지하는데 좋아요.
세 번째로 질병 예방입니다.
좋았던 컨디션이 질병으로 인해 한 번에 무너질 수도 있기 때문에 질병을 잘 예방해야 합니다. 특히 가을철에 많이 걸리는 안구건조증, 알레르기 비염, 가을철 열성질환 등을 예방해야 합니다.
수능 도시락 추천
수능 당일 수험장에서는 따로 점심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도시락을 챙겨가야 합니다. 하지만 음식 때문에 탈이 나는 경우도 많아 메뉴 선정이 매우 중요한데요.
시험 당일 도시락은 짜거나 매운 음식은 피하는 게 좋고, 평소 먹었을 때 소화가 잘 되었던 음식이나,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지 않는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은 수분 공급과 뇌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견과류는 집중력과 기억력 증진에 좋다고 하니 적정량을 챙겨가면 좋겠죠?
또, 두뇌 회전에 도움이 되는 브로콜리나, 멸치볶음 등이 들어간 반찬도 수험 도시락 메뉴로 추천합니다!
- #남양주
- #남양주시
- #남양주시청
- #수능
- #2025수능
- #수험생
- #수능날짜
- #수능컨디션
- #컨디션조절
- #수능도시락
- #수능준비물
- #시계
- #아날로그시계
- #컴퓨터용사인펜
- #수능샤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