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맛집,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관평동 수육 맛집

'황해수육'

안녕하세요. 대전시 유성구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대전 유성구 관평동에는 인근의 주민들과 회사원들을 겨냥한 여러 맛집이 참 많습니다. 이곳 관평동에서 수육 하나로 많은 이들을 사로잡은 곳이 있어 소개하려 합니다.

바로, 유성구 관평동에 위치한 황해수육입니다. 이곳 황해수육은 소꼬리, 스지, 아롱사태 수육을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관평동이 주차하기 정말 힘든 곳이라 도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차로 오실 경우에는 가장 인근의 관평동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황해수육의 주메뉴는 수육입니다. 수육은 사이즈에 따라 소와 대 사이즈의 수육이 있고, 꼬리찜까지 같이 맛볼 수 있는 모듬수육도 있습니다. 인원수와 취향에 맞게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작은 수육으로 주문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찬입니다. 맛있게 담근 김치와 양파장아찌가 있었고 샐러드와 깐돌이가 있습니다. 깐돌이를 보니 학창시절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잠시 밑반찬을 먹으며 기다리다 보면 기본 해장국이 나옵니다. 별도로 주문하지 않아도 나오는 것인데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해장국이라고 내용물이 빈약하지 않습니다. 커다란 뼈를 비롯해 고기와 콩나물, 무 등 내용물이 정말 많습니다.

해장국의 건더기를 먹고 있다 보면 금세 수육도 내어줍니다. 푸짐한 수육과 얼큰한 해장국을 보니 문득 초록병이 생각이 나 주문을 해봅니다.

황해수육의 수육 小입니다. 작은 사이즈임에도 양이 꽤 푸짐합니다. 소꼬리, 스지, 아롱사태가 모드 들어가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수육입니다.

몸에 좋은 새싹 삼도 2뿌리가 올라가 있습니다. 맛있는 수육을 먹기 전에 몸에 좋은 삼으로 쓴맛도 느껴봅니다.

말캉말캉하면서 콜라겐이 많아 입술에 쩍쩍 달라붙는 스지. 그 특유의 맛이 아주 좋습니다.

그 형상이 아롱아롱 보인다고 하여 붙여진 아롱사태입니다. 아롱사태는 지방이 거의 없고 육향이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아롱사태 수육은 그 육질이 부드러워 입에 살살 녹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꼬리입니다. 언제부턴가 SNS에서 영등포의 대한옥 스타일의 소꼬리찜이 큰 인기를 끌더라고요. 오늘은 소꼬리찜이 아닌 소꼬리 수육을 맛보았지만 가운데 꼬리뼈를 잡고 뜯는 소꼬리의 맛은 부드러움 그 자체였습니다.

황해수육의 수육은 고기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육수와 함께 전골처럼 제공되는데요. 그 육수의 맛도 훌륭합니다. 수육을 어느 정도 먹고 난 후에는 소면을 넣어 배를 더 든든히 채우기에도 좋았습니다.

관평동 맛집 황해수육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아롱사태, 스지, 소꼬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었는데요. 맛있고 건강한 수육이 내어져 부모님이나 어른들의 몸보신을 위해 함께 오기에도 좋습니다.

황해수육에서 든든하게 수육을 드시고 난 후에는 인근의 관평동 둘레길, 동화울 수변공원 등 산책하기 좋은 길들이 많이 있으니까요. 잠시 거닐며 배를 꺼뜨리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황해수육

대전 유성구 관들2길 72-31 1층

매일 15:00~23:00 (22:00 주문마감)

☎ 0507-1381-4401


{"title":"대전 유성구 맛집,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관평동 수육 맛집 '황해수육'","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456750281","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456750281,"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