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라는 계절을 온전히 누리는 방법은

시원한 카페에 앉아 망중한을 즐기는 것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팥빙수를 정말 좋아합니다.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 친구들을 만나면 "팥빙수 먹으러 갈래?" 묻는 것이 일상일 정도입니다.

찹쌀떡, 콩고물, 연유 등등 고명을 올린 것도 좋아하지만

팥빙수는 우유 얼음에 팥만 올린 클래식함 그 자체의 맛도 좋아합니다.

오늘은 특히 날이 뜨거웠던 날, 팥빙수가 생각나 친한 친구와 함께 방문한

시원한 공간에서 시원한 팥빙수를 즐길 수 있는

대전 중구 문화로 49에 위치한 카페, '연데이선데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인근 한적한 대로변에 자리 잡은 연데이선데이는 소박하지만 따뜻함이 있는 카페로

지나가는 사람들이 걸음을 멈추고 사진을 찍을 만큼

커다란 통 창과 전면에 그려진 귀여운 캐릭터가 인상적인 예쁜 카페입니다.

커피부터 다양한 음료, 빙수, 갓 구운 크로플을 판매하고 있으며

카페의 여름 시즌 한정 메뉴이자 시그니처 메뉴는 수제 토마토 퓨레를 넣어 만든 토마토 빙수, 팥빙수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토마토를 좋아하지 않아서 팥빙수(14,000원)를 주문했는데요,

평소 토마토를 좋아한다면 토마토 빙수를 도전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혼자 방문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1인 전용 빙수(작은 우유 빙수 : 8,000원)도 판매하고 있어서

갑자기 시원한 빙수가 먹고 싶을 때,

조용히 혼자만 가서 즐기고 싶을 때 사랑방처럼 연데 이 선데이를 찾으면 어떨까요?

매장에서 직접 구운 크로 풀은 은 기본인 플레인부터 아몬드, 바닐라, 쑥인절미 등

다양한 맛이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됩니다.

창가에 앉아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를 음미하며 창밖에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데요.

감성 넘치는 노래가 흘러나오는 이곳에선

때론 혼자서 혹은 여럿이서 방문해 자유로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홀로 와서 공부를 하거나, 디자인 작업하는 이들도 여럿 보였습니다.

공간은 마치 코워킹 스페이스와 같은 분위기로 꾸며져 제각기 작업하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지요.

해야 할 작업은 많은데 하기 싫은 이에게 적당한 백색소음이 공존하는 이곳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각자 목적에 따라 방문하면 좋겠죠,

유천동 근처에 오셨다가 편안하게 쉬어갈 카페를 찾고 있었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한켠의 책장엔 다양한 서적이 비치되어 있어 자유로이 꺼내읽을 수도 있는데요.

안쪽엔 프라이빗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구석진 공간도 있어

책을 읽으며 커피와 베이커리를 즐기면 힐링 그 자체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을 판매하는 기프트 숍이 한 공간에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마음에 드는 색 크레파스로 방명록에 추억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클래식은 영원하다는 말이 있죠?

매년 여름이 오면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빙수가 등장하지만,

저처럼 클래식한 팥빙수를 고집한다면 이 가게를 놓치지 마세요.

달콤한 우유 얼음을 부드럽게 간 후, 뭉근한 팥과 고소한 콩고물이 올라간

기본에 충실한 빙수 맛집입니다.

심플한 구성이지만,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우유 얼음과

고소하게 씹히는 통팥과 아몬드가 어우러져 조합이 아주 좋습니다.

달지 않은 순수한 맛이 일품!

끼 부리지 않은, 클래식함 그 자체라 추억을 소환하는 맛인데요.

이번 주말에는 시원한 카페 '연데이선데이'카페에서

여름의 맛! 팥빙수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title":"대전 카페 추천, 연데이선데이에서 팥빙수 시원하게 즐겨요","source":"https://blog.naver.com/djjunggu8/223533020200","blogName":"대전 중구 ..","blogId":"djjunggu8","domainIdOrBlogId":"djjunggu8","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중구청","logNo":22353302020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