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영양 플러스 사업 대상 임산부, 영유아 위한 요리 교실 운영
평창군 영양 플러스 사업 대상
임산부, 영유아 위한 요리 교실 운영
📍평창군보건의료원은 이달 26일부터 29일까지 영양 플러스 사업에 참여한 임산부·영유아를 위한 특별한 요리 교실을 운합니다.
📍26일에는 평창군 문화복지센터 3층에서 평창·미탄·방림·대화 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28일에는 봉평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영양교육실에서 용평·봉평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마지막 29일에는 진부면 평창군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진부·대관령 참여자를 대상으로 마지막 수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영양 플러스 사업은 임산부 및 72개월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월 2회 대상자 맞춤 6종 식품 패키지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요리 교실은 매월 지원되는 보충 식품 패키지에 포함된 음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패키지 구성 식품을 이용한 메뉴 조리법을 제공합니다. 이번 요리 교실에서는 라이스페이퍼 김말이와 닭가슴살 오트 미역죽으로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 요구에 맞춘 건강한 요리법을 배우고, 실습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박건희 평창군 보건의료원장은 “영양 플러스 사업으로 제공되는 식재료들을 참가자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요리 교실을 준비했다.”라며, “참여자들 간의 교류를 통해 지역 사회의 건강한 식문화 확산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 #평창
- #영양플러스사업
- #임산부
- #영유야
- #요리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