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1동, 주민 힘 모두 모아 김장김치 나눔
영등1동, 주민 힘 모두 모아 김장김치 나눔 |
- 2017년부터 8년 연속 지역 4개 주민 단체 연합 봉사 -
- 100여 명 3일간 김장…김치 10㎏씩 150여 곳에 전달 -
익산시 영등1동이 28일 주민들의 힘을 모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김장 나눔은 어려운 이웃의 겨울 식탁을 채우는 것을 넘어,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온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영등1동은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 4개 단체가 협력해 2017년부터 8년째 김장철마다 꾸준하게 김치 나눔 봉사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복지 특화사업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4개 단체에서 힘을 모아 300만 원을 후원하며 화합과 온정으로 나눔을 실천했다.
4개 단체 임원진은 앞서 2차례의 사전회의를 거쳐 역할을 분담했다. 이어 지난 26일부터 3일간 100여 명이 영등1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마당에서 1,500㎏ 규모의 김장을 체계적으로 진행했다.
이 김치는 지역의 저소득 노인과 장애인 가정, 다자녀 가구, 마을 경로당 등 도움이 필요한 150곳에 전달됐다. 회원들은 직접 이들을 찾아가 안부를 살피며 정을 나눴다.
유부열 영등1동 통장협의회장은 "내 가족이 먹는 것처럼 좋은 재료로 정성을 다해 김치를 담갔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장오식 영등1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여러 날 김장봉사를 하며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심에 존경스러운 마음과 함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가 하나로 뭉쳐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도록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익산시 #김장김치나눔행사 #익산시영등1동
- #익산시
- #김장김치나눔행사
- #익산시영등1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