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여행 비비채 힐링투어 수테라피 iN 힐링가든 거창 창포원 6월 - 조연우 기자
신활력 플러스 주민창안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비비채 힐링투어 수테라피 -거창 창포원 편을 찾았어요. 비비채 힐링투어는 거창관광지 연계 힐링투어 프로그램으로 6월에 수테라피, 계곡길, 솔길 편으로 진행돼요. 6/6~6/7일 수테라피, 6/14~15일 계곡길이 진행되었고, 6/21~6/22일 마지막 솔길이 남았어요. 비비채 힐링 투어 수테라피 후속 편을 만들어 달라는 방문객들의 요청이 많았는데, 이루어질 수 있길 바래 보아요.^^
비우고 비우면 채워지는
비비채 힐링투어
비비채 힐링투어 수테라피는
힐링 밥상으로 베지나랑 키친의 비건 푸드 4식 및 ABC 해독주스로 몸속의 독소를 줄이고,
지역 관광지
창포원- 요가, 맨발걷기, 자율탐방, 자전거 타기,
서출동류 물길 - 수테라피, 춤 영상,
치유농업예술제의 여영 작가- 자연물 조명 만들기 및 정지윤 테라피스트- 허브 소금 만들기 & 허브 족욕 등의 프로그램으로
마음의 스트레스를 비워 활기를 채워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비비채 힐링투어 수테라피의 세부 일정은 아래와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비비채 힐링투어 수테라피의 거창 창포원 풍경을 담아볼게요.
거창여행 비비채 힐링투어 수테라피 거창 창포원 맨발걷기 |
거창 창포원 맨발걷기 코스~!
맨발걷기를 어싱(접지)이라고도 하죠. 요즘 아주 핫해요.
손바닥, 발바닥에 인체의 오장육부가 들어 있어 손뼉을 치거나 맨발 걷기로 적절한 자극을 주어 몸속 노폐물이랑 몸속 전자파를 체외로 배출 시킬 수 있어요.
나의 발걸음이 머문 곳의 스토리가 함께 있어 더 즐거운 비비채 힐링투어~!
우선 재능기부로 유성호 문화관광해설사님으로부터 비비채 힐링투어 팀이 방문한 거창 대표 관광지인 거창 창포원 이야기와 이곳에 사는 식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요.
늦은 오후 파란 하늘 하얀 구름과 함께 그림 같은 풍경부터 시각적인 힐링 효과가 있어요.
걷다 보면 대나무 숲도 만나고, 습지도 만나고, 각양 각색의 꽃도 만나고, 나의 삶과도 만나요.
벗과 함께 걷는 길이라 이야기꽃이 절로 피어나는 거창 창포원 맨발걷기 코스~!
전망대에 올라 더 넓은 거창 창포원을 한눈에 넣을 수 있어요~!
마침 시원한 바람이 한 줄기 지나가며 마음을 가지런히 만들어 줘요~!
거창 창포원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의 풍경을 철철이 한눈에 담기 좋은 전망대. 2024년 6월 거창 창포원의 모습은 이러해요. 한 해 뒤엔 나무가 더 자라 숲이 더 우거지겠죠. 언젠가 하얀 눈이 내린 날, 겨울의 모습도 담아드릴게요~!
발에 묻은 흙을 찬물로 씻으면서 가볍게 발의 열기를 내리고, 이제 베지나랑키친으로 이동하여 비건 밥상으로 몸을 가볍게 할 시간이에요.
거창여행 비비채 힐링투어 수테라피 거창 창포원 아침을 여는 요가 with 연우 |
비비채 힐링 투어 팀은 참깨비마을팬션에서 1박을 하고 아보카도 샐러드로 가볍게 아침식사를 해요.
그리고 다시 거창 창포원에서 요가와 함께 아침을 열어요.
땅을 단단히 지지하여 나무처럼 굳건히 서 하늘 높이 가지를 쭉~ 뻗어 올려요.
잔잔한 음악과 함께 서서히 몸을 움직이며 자연과 하나 되어가요.
20~30분으로 가볍게 끝내려고 했던 요가가 요청에 의해 60분 가까이로 늘었어요.
조용한 아침, 거창 창포원에서 요가로 여는 아침이 좋으셨나 봐요~^^
스스로 할 수 있는 만큼만 무리하지 않고 하기로 해요. 숨을 들이 마시고, 내쉬는 숨에 상체를 번쩍 들어 올려요. 가능한 만큼 지탱하다 머리, 어깨, 등허리, 엉덩이 순으로 서서히 바닥에 내려놓아요.
보조 진행자 선생님께서 사진 찍으랴, 동작 도와드리랴, 오는 길에 넘어진 선생님 케어하랴 요가 매트 위와는 달리 조용히 분주해요.
이제 자연에 나를 내맡긴 채 복식호흡에 집중하며 무의식 속으로~!
살랑살랑 발부터 좌우로 흔들어 나의 의식을 깨우고, 머리도 좌우로 가볍게 왔다 갔다 하며 서서히 눈을 뜨면 거창 창포원의 숲과 하늘이 눈에 들어와요. 나에게 주어진 모든 것에 감사하며 거창 창포원의 아침을 여는 요가 타임~!
거창여행 비비채 힐링투어 수테라피 거창 창포원 자전거 타기 |
사계절 다 좋은 거창여행의 대표명사 힐링가든,
거창 창포원의 이용 시간은 아래와 같아요.
수변생태정원 : 오전 9시 ~오후 8시
열대 식물원 : 오전 9시 ~오후 6시
자전거 대여소
3월 ~10월 : 오전 9시 ~ 오후 5시
11월 ~ 2월 : 오전 9시 ~ 오후 4시 30분
키즈 카페 :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씩 3회기
(점심시간 오후 12시~ 오후 1시)
북카페 : 오전 10시 ~ 오후 6시
※ 휴원인 매주 월요일로 수변생태정원은 휴원일에도 자유롭게 이용 가능
자전거 대여소에는
성인용 자전거 (1인승) 42대,
아동용 자전거 11대,
커플용 자전거(2인승) 12대,
가족용 자전거(2인승) 4대,
가족용 자전거(4인승) 2대,
가족용 자전거(6인승) 1대가
준비되어 있어요.
가족용 자전거를 타고 창포원을 노니는 모습이 아름다워요~!
분수가 올라와 시원함을 더해 주는 수변생태공원 너머로 거창 창포원 자전거 타기를 즐기는 분들이 한 폭의 그림 같아요.
거창 창포원의 6월을 담고 있는 사이, 비비채 힐링투어 팀이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네요~^^
벗과 함께, 가족과 함께 비비고 비워서 채우는 거창 창포원 비비채 힐링투어~! 많은 방문객들이 거창 창포원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길, 그리고 힘들 때 일상에서 하나씩 하나씩 꺼내어 스스로를 위로할 수 있는 좋은 약이 될 수 있길 희망해요!
거창 창포원 방문객이 꽃길만 걸을 수 있길 응원해요!
이상 거창여행의 대표 명사 힐링가든 거창 창포원 이야기였어요.
#거창관광지연계 #거창여행 #비비채힐링투어 #수테라피 #힐링가든 #거창창포원 #수변생태공원 #6월 #요가 #맨발걷기 #자전거타기
- #거창관광지연계
- #비비채힐링투어
- #수테라피
- #거창창포원
- #수변생태공원
- #6월
- #요가
- #맨발걷기
- #자전거타기
- #거창여행
- #힐링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