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을 상징하는 캐릭터인 커다란 약곰이 전망 좋은 곳에 앉아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년 내내 여기에 자리를 잡고 있다고 하는데 얼마나 좋길래 이러고 있는 걸까요?

최근 영천시에서 관광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을 뽑으라면 보현산댐 출렁다리인 것 같습니다.

개인 뿐만 아니라 단체버스를 타고 오는 관광객도 많이 있는데요.

바로 옆에 아주 근사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보현산댐전망대가 있어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모양이 독특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야외 광장에는 카페와 농산물 판매장터가 있으며

전망대 1층에는 독도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영상관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보현산댐전망대의 매력은 3층 전망카페를 가셔야 알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작동하는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커피와 같은 음료를 마시고 영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이곳은 뷰카페 100선에도 선정이 된 곳이기도 합니다.

전면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좁게 느껴지지 않고 탁 트인 공간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창가 자리가 아무래도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사진보다 훨씬 파노라마 느낌으로 전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직접 오셔서 보시면 밖에서 보던 것보다 예뻐서 놀라실거라 생각합니다.

커피, 라떼, 차, 주스, 스무디, 케익, 베이커리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영천에서 직접 재배한 샤인머스킷을 재료로 하여 만든 콤부차와 빵도 있으니까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배우 고두심 선생님이 이곳에 오셨나 봅니다. 인증사진과 친필 사인이 적힌 종이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 아이스아메리카노와 곁들여 먹을 크로와상을 주문해봤습니다.

천천히 즐기고 있다보니 사람들이 계속 방문하는 걸 볼 수 있었는데요.

이곳도 은근 소문이 나서 보현산댐출렁다리와 짚와이어 방문하는 분들은 물론 그냥 전망 좋은 카페를 찾아 오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았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전망대카페로 이어지는 구조입니다.

운영시간은 주중은 9시 30분부터 20시 30분, 주말은 09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휴게소와 전망대의 역할을 하고 있으니 영천으로 여행 오신다면 한번 꼭 방문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보현산댐전망대


※ 본 글은 새영천 알림이단의 기사로 영천시 공식 입장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title":"앉아서 보현산댐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보현산댐전망대","source":"https://blog.naver.com/yeongcheonsi/223553176457","blogName":"아름다운 ..","blogId":"yeongcheonsi","domainIdOrBlogId":"yeongcheonsi","nicknameOrBlogId":"영천시","logNo":22355317645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