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사용하던 전자제품이 고장 나거나 더이상 필요하지 않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되신 적 있나요?

특히 전자레인지, 드라이기, 토스트기, 에어프라이어 같은 소형 가전제품

폐기물 스티커를 붙여 버려야 하는 건지,

무상으로 처리할 방법이 있는지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가까운 주민센터를 이용하면 비용 부담 없이

간편하게 소형 폐가전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소형 폐가전 무상 배출방법

대형 가전제품인 냉장고, 세탁기, TV 등은 대형 폐기물 수거 신청이 필요하지만,

소형 가전제품별다른 절차 없이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져다 놓으면 무료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무상 수거 업체를 통해 집 앞에 두면 수거하는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지만 소형은 5개 이상이 되어야 수거를 해갑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소형 폐가전 5개를 한 번에 버리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해 처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무상으로 수거해 주는 방법을 이용하면 됩니다.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무료 수거 가능해요

별도의 비용 없이 폐가전을 버릴 수 있습니다.

저는 성내 2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전자레인지를 무상으로 수거를 맡기고 왔습니다.

주민센터에 가져가면 처리해 준다는 말은 들었지만 무거운 전자레인지를 들고 가 어디에 둬야 할지 몰라서 망설였는데요.

주민센터 내 시니어 봉사활동을 하시는 안내자분께서 친절하게 위치를 알려주셔서 쉽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성내 2동 주민센터의 경우, 주차장 뒤쪽에 소형 폐가전 무상 수거 장소가 마련되어 있었으며,

그곳에 놓아두면 정해진 일정에 맞춰 수거해 가는 방식이었습니다.

이곳에는 소형가전 뿐만 아니라 폐식용유, 폐형광 등 수거함도 함께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정집에서 튀김 요리 후 폐식용유 버릴 방법이 마땅하지 않아 곤란한데

번거롭더라도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버린다면 환경에도 도움 될 것 같습니다.

무상 배출 적극 활용하세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무상 배출이 가능한 소형 폐가전은

전자레인지, 드라이기, 토스트기, 선풍기, 에어프리이어, 커피머신, 믹서기, 전기히터, 전기밥솥, 청소기 등 입니다.

가정에서 소형 폐가전을 버릴 때마다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면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주민센터를 이용하면 무료로 폐가전을 처리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이번 기회를 통해 무상 배출 방법을 알게 되어 앞으로도 필요할 때 이용할 계획입니다.

혹시 집에 사용하지 않는 소형 가전제품이 있다면, 더 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해 보세요!

친절한 안내와 함께 쉽게 배출할 수 있어 환경 보호에도 도움이 되고, 경제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제 소형 폐가전,

돈 들이지 말고 주민센터에서 무료로 버리세요!


{"title":"[강동구 기자단] 소형폐가전 무상 배출, 주민센터에서 쉽게 해결하세요!","source":"https://blog.naver.com/gangdongpr/223763638052","blogName":"강동구 공..","domainIdOrBlogId":"gangdongpr","nicknameOrBlogId":"강동구","logNo":223763638052,"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