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간 정을 나누고 화합하는 의미있는 행사! 갈현동 '제1회 열정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5일, 과천 스마트케이타워 썬큰광장에서 열린 "제1회 열정축제"에 다녀왔습니다.
갈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축제는 주민들과 함께 마음을 열고 이웃과 정을 나누자는 취지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오전 10시부터 여러 부스에서 탄소중립실천, 아로마테라피, 팝업북 만들기 등이 진행되었고
행운권추첨, OX퀴즈, 주민장기자랑까지 다양한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행사 시작 전에 스마트케이 썬큰광장에 도착하니 정말 많은 주민분들이 행사를 기다리고 계셔서 놀랐습니다.
가자마자 운영본부에서 추첨권과 행사소개지를 받아 입장하였습니다.
행사지에는 어떤 행사들이 진행되는지 안내와 함께 경품 추첨 상품 등이 적혀있었습니다.
경품권 추첨행사는 행사 중간중간에 여러번 진행되었습니다. 과천시장님께서 추첨번호를 뽑아주시기도 하였습니다.
추첨을 통해서 당첨된 번호를 호명하면 상품을 받아가는 방식이었는데, 여러 행사와 더불어 재미가 더해져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었답니다.
저도 당첨을 기대해 보았지만 아쉽게도 경품은 받지 못했습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었는데요, 우선 가장 인상깊었던 부스는 "탄소중립실천부스"입니다.
투명 페트병 무인회수기, 자전거를 이용한 에너지 발생시키기, 탄소를 줄이자는 다짐을 적을 수 있는 그림 현수막 설치 등과 함께
탄소를 줄이기 위한 여러가지 실천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축제도 즐기면서 다시한번 환경보호에 대해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갈현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여러가지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도시락김, 참기름, 들기름, 깍두기 등등 일상에서 자주 즐겨먹는 다양한 식품들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흥미롭게 구경했던 "아로마 테라피 체험 부스",
자리가 꽉 찰 정도였는데 단돈 천원에 향과 함께 다양한 해설을 들을 수 있어 인기가 많았습니다.
원반던지기 등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과천장애인체육회의 게임부스는 이미 인기 최고, 아이들이 줄서서 체험을 진행중이었습니다.
갈현동에 있는 아이들이 모두 여기로 모인거 같네요. 어른 아이 모두 즐겁게 게임을 즐기고 갔습니다.
이 외에도 커피박 키링만들기 체험과 버려지는 동화책으로 팝업북 만들기, 햇빛 저금통 만들기, 포토 부스까지
다양한 재미있는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이날 체험들은 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활동과 연관되어 더 보기 좋았던 거 같습니다.
방문하는 분들과 체험하는 아이들에게 안쓰는 책이나 커피 찌거기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홍보부스에서 이벤트 참여시 소정의 사은품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썬큰광장 가운데서는 다양한 경품행사 외에도 여러가지 장기자랑이 함께 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기타 동아리에서 멋진 연주를 뽐내고 계셨습니다. 노래소리가 울려퍼져 즐거움을 더해주었어요.
이외에도 다양한 여러가지 공연들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경품행사 및 여러 주민과 함께 할 수 있었던 갈현동 열정축제, 덕분에 재미있게 구경하고 왔습니다.
지역 주민과 교류도 하고 지역 경제에 활성화도 되었던 열정축제처럼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좋겠습니다.
김승희 기자
#과천시 #과천시청 #과천시SNS시민기자단 #SNS시민기자단
#과천시열정축제 #열정축제 #갈현동열정축제 #제1회열정축제
#과천시스마트케이 #갈현동주민자치위원회 #탄소중립
- #과천시
- #과천시청
- #과천시SNS시민기자단
- #SNS시민기자단
- #과천시열정축제
- #열정축제
- #갈현동열정축제
- #제1회열정축제
- #과천시스마트케이
- #갈현동주민자치위원회
- #탄소중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