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 좋은 의령에서 만나는 아열대식물원
아이들과 함께 가면 더 좋은 의령에서 만나는 아열대식물원
의령군 블로그기자 이수이
새기술실증시험포의령기술센터에 1038㎡의 면적의 첨단 유리온실 단지로 조성된 아열대식물원은 280여 종의 아열대식물을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널찍한 주차장과 무료관람이라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입구에 아열대식물원 종합안내도가 있어 관람이 좀 더 용이합니다.
아열대식물원에는 입구의 벽면녹화를 시작으로 패션프루트 터널, 연못, 선인장/다육식물존, 식충식물존, 화성, 꽃게이트, 허브식물존, 바오밥나무, 열대식물존, 아열대식물존으로 이루어져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아열대 식물원 입구에는 다양한 종류의 자연의 색채가 피어난 색동호박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식용보다는 관상용에 가까운 호박인 것 같은데 모양, 색깔도 예쁘고 신기하기도 합니다.
어린왕자 컨셉의 아열대 식물원은 자유롭게 살펴보면서 이색적인 분위기와 새소리가 마치 열대우림으로 들어간 듯한 분위기에 감탄하게 됩니다.
유리온실 밖으로도 야자수 등이 심겨져 있어서 이색적인 분위기가 느껴지기도 합니다.
무료관람의 의령 실내 가볼 만한 곳 아열대식물원은 식물원으로 들어서자마자 초록 식물들이 가득하여 머무는 내내 싱그러움 속에서 기분 좋은 산책이 시작됩니다.
온실 내부에는 파파야, 애플망고 등을 비롯한 아열대식물 280종 3702본이 자라고 있어 풍성한 초록나무들 사이를 걷다 보면 저절로 건강해지는 듯한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산책하기 좋도록 마련된 길 따라 걷다 보면 한바퀴를 금새 돌아볼 수 있게 되며 평소 잘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식물과 나무들이 있어 어우러져 있습니다.
식물원에 조성된 나무데크길을 따라 뱅글 오르면 식물원을 내려다보며 전체를 휘 돌아볼 수 있으며, 우주를 상상하며 행성여행을 하듯 우주시대의 새로운 농업의 터전은 "화성"이라는 콘셉트로 화성을 만들어 놓았습니다.
아이들에겐 또한번 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줍니다.
열대식물원에는 곳곳에 예쁜 포토존이 있습니다.
인상적인 백섬철화라는 남아메리카의 밍크선인장이 선 선인장존 앞에 마련된 무지객색 의자포토존이 또 예쁩니다.
호기심을 중폭시키듯 한 초록초록 식물들 사이에 선 노란 문은 그냥 지나칠 수 없어 예쁜 사진도 몇 장 찍어봅니다.
식물원 바로 입구에 선 바오밥나무 옆의 어린 왕자 조형물도 핫한 포토존이 됩니다.
열대 아프리카, 모잠비크, 마다가스카르, 호주 등에 서식하는 바오밥나무는 태고의 신비와 전설을 간직한 ‘생명의 나무’로 불리는 아주 희귀한 나무로 2000년 이상 성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인증샷도 찍고 좋은 기운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작은 계곡에는 졸졸졸 물흐르는 소리가 청량합니다. 미니분수가 물을 뽐뽐 뿜어내고 금붕어들이 헤엄치고 있어 더 싱그럽습니다.
바나나, 깔라만시, 파인애플, 커피나무 등 열대지역 열매와 과일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쁘지 않게 천천히 돌아보며 식물도 열매도 관찰해보며 즐겨볼 수 있습니다.
아열대 식물원은 아열대 작물 재배 기술 개발을 통한 미래농업 소득원 창출에도 큰 의미가 있으며, 기후변화에 발맞춰 인근 농가의 새로운 소득 창출 작물로서의 가능성도 기대하게 됩니다.
▣ 아열대식물원
경상남도 의령군 의령읍 백산로 160-1 새기술실증시험포의령기술센터
055-570-4240
하절기(4월~10월) : 09:30 ~ 16:30
동절기(11월~3월) : 10:00 ~ 16:00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설날·추석 당일 휴원
음식물 반입금지, 반려동물 입장불가.
화장실은 ICT미래농업관 사무실 옆
- #의령여행
- #의령아열대식물원
- #의령아이들나들이장소
- #의령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