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동두천 시티투어 가족이 즐거운 동두천여행! (캠프보산, 자연휴양림, 놀자숲 체험)
안녕하세요? 동두천시 명예기자이자
홍보 자문단인 승완맘좋은이 입니다.
자연과 문화 역사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관광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관광프로그램을 개발중인 동두천!
시범투어 운영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반가운 마음에 다녀왔답니다.
동두천시는 대표적인 관광지를
테마별로 연결하는 관광코스 개발을 목표로
여행 콘텐츠 블렌딩 기업 '소도시 트래블' 과
협업하여 체류형 2회, 당일형 2회, 총 4회의
시범투어를 기획하고 있다는데요,
동두천의 주요 관광지를 대상으로
가족, 친구, 연인 등 젊은 층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관광코스 개발에 역점을 두었으며,
체류형은 휴양 - 숲 힐링과 감성캠핑
당일형은 캠프보산 관광특구 워킹투어와
로컬 핫플레이스 워킹투어로 기획했다고해요.
첫 번째 진행된 휴양 - 숲 힐링 1박 2일 관광코스는
가족단위 23명을 모집하여 함께했는데요
투어 참가자의 설문조사와 심층 평가를 통해
향후 프로그램 개발에 반영할 예정이라네요.
이렇게 동두천의 체류형 및 당일형 관광코스
개발이 완료되면 올 가을!
여행작가,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
여행전문가들을 초청해 팸투어를 운영할
예정이라하니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동두천 관광코스 후기를 볼 수 있겠군요😊
동두천의 대표 관광지 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저는 동두천의 관광지 하면 단풍이 특히 아름다운 '소요산'이 떠오르는데요.
전철 1호선 소요선역 인접지로 접근성까지 좋은 소요산은 경기의 금강산이라 불릴 만큼 자타공인 아름다운 관광지로 자재암까지 오르는 길엔 시원한 계곡물도 흐르고 입구에는 자유수호평화박물관과 경기 북부 어린이박물관도 있어서 가족 단위로 나들이 가기 딱 좋은 곳 이랍니다.
역시나 체류형 시범투어의 첫 번째 코스는 소요산이었어요.
645년 신라의 원효대사가 개산하여 세웠다는 자재암!! 입구에서 자재암까지 왕복 40분정도로 잘 닦여진 길과 계단이 있어서 어린이 포함 가족이 다녀오기에도 괜찮은 곳이라죠.
시간이 허락한다면 내려오는 길에 자유수호평화박물관과 경기 북부 어린이박물관에 들러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참가 가족분들과 동두천의 맛집 미식에서 만족스런 점심식사를 했어요.
경기 북부 최초의 수제 맥주 양조장인 동두천 브루어리로 이동하였답니다. 양조장이라고해서 외곽에 위지할 것 같았는데 도심에, 그것도 아주 감각적인 인테리어까지 갖춘 곳이라니! 참가 가족분들 모두 감탄하시더군요. 이렇게 타지역에서 오신 가족분들의 피드백을 듣고 보니 이곳이 동두천시 보석 같은 명소로 자리하고 있음에 감사한 마음도 들었답니다.
게다가 코레일 삼성 등 대기업과의 콜라보는 물론 알트라는 맥주로 대한민국주류대상 크래프트 에일부문 대상수상까지! 이만하면 동두천 브루어리 동두천 관광코스에 필수로 들리실만하겠죠~?😊
맥주의 주재료인 맥아에 대한 이야기도 듣고 직접 향도 맡아보고 관찰해 본 후 동두천 브루어리에서 만든 수제맥주 4종을 시음해 볼 수 있는 시간도 주어졌답니다.
동두천이었기에 가능한 색다른 체험을 마친 후 캠프보산 디자인아트빌리지로 이동했어요. 캠프보산 거리를 거닐며 설명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우리나라의 대표 가왕인 조용필님이 공연하셨던 곳이래요.
얼마 전 런닝맨 촬영도 해서 더 유명해진 이 곳은 전철 1호선 보산역 바로 인접지역 인데요, 이곳에선 주말 플리마켓도 열리고 다국의 먹거리 체험은 물론 할로윈 축제와 다양한 공방체험도 가능하답니다.
두드림 뮤직센터도 자리하고 있어서 다양한 공연 관람과 교육도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대관도 가능한 곳 이어서 예술하는 청년들에겐 나름 핫플레이스라네요.
이곳엔 동두천 커뮤니티 센터도 자리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클래스나 교육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죠. 더봄 아뜰리에 강사님과 함께 소요산의 사계절을 테마로 '풍경 캔들 만들기' 체험을 했답니다.
각자 원하는 계절을 선택한 후 나만의 캔들 만들기를 진행했는데요. 어린이 친구들이 가족과 함께 멋진 결과물을 완성하고 자랑하는 모습이 참 행복해보였어요. 동두천시 소요산 트래킹으로 시작된 이번 여행의 추억이 더 오래 기억될 수 있겠죠?
캠프보산엔 푸드트럭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시간이 일러서 오픈한 곳이 몇 곳 안되었지만 가족별로 시간이 주어져 그래피티가 멋진 그곳에서 자유로이 산책하며 인증샷도 찍고 간단히 요기도 했다지요.
입주작가들의 작품과 동두천 로컬 특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두드림마켓에 들러보셔도 좋아요!
전 개인적으로 단체여행에서 잠시라도 자유시간이 주어지는 걸 선호하는 편인데요, 짜여진 틀을 벗어서 개인의 선호도에 맞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게 매력적인 것 같아요.
한 참자가분이 전철 1호선 보산역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멋진 그래피티와 이국적인 거리가 접근성도 좋고 아주 특색있다며 팝업스토어 등과 연계해서 홍보하면 인증샷 성지로 젊은층에게 인기있는 곳이 될 것 같다는 이야기도 해주셨답니다. 역시 동두천시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군요!😍
체험 가족들은 숙박을 위해 동두천 자연휴양림으로 이동했답니다🌳
동두천 시민들에게도 아주 인기가 많은 숙소인 동두천 자연휴양림! 이곳에 오면 세가지 테마숲을 만날 수 있는데요, 숙박동과 야영데크가 있는 자자숲에는 왕방산 계곡물도 있어서 여름엔 물놀이와 겨울엔 얼음썰매 타기도 가능하답니다.
치유의 숲에선 다양한 대상에 맞는 힐링 체험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고요, 놀자숲에선 클라이밍과 짚라인 등 실내·외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하답니다.
동두천 체험 관광
이틀째! 참가가족들은 치유의 숲으로 이동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답니다. 산림치유지도사 선생님들의 설명을 들어며 숲으로 이동해 간단한 숲체험을 하고 족욕 후 아로마오일로 간단한 발마사지를 즐겼는데요, 대상과 인원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기에 온열찜질 등 프로그램 선택도 가능하답니다.
어떤 선택을 하던 너~무 좋아서 치유의 숲 프로그램 완전 강추!!
이번 여행의 마지막 장소인 놀자숲으로 이동했어요. 안타깝게도 비가 쏟아졌지만 동두천 놀자숲은 실내체험공간도 제법 넓어서 걱정 없었다죠.
클라이밍도하고, 초대형 슬라이드와 초대형 트램펄린 네트 어드벤처에선 신나게 점프!
바로 옆 카페에서 어른들은 커피도 마시며 잠시 휴식...
놀자숲에서의 일정을 끝으로 이렇게 첫 번째 시범 투어가 마무리되었어요.
참가가족분들 모두 접근성 좋고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동두천 여행에 만족해하시는 모습이었어서 동두천시민인 제가 다 뿌듯했답니다.
앞으로 세 번의 시범투어가 더 진행될 예정이라는데요, 동두천시의 보석같은 숨은 명소와 관광지들이 잘 엮이고 다듬어져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독차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래봅니다😁👍
- #동두천시티투어
- #동두천자연휴양림
- #동두천놀자숲
- #동두천여행
- #경기북부여행
- #동두천투어
- #경기북부당일여행
- #동두천관광
- #동두천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