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가격업소인 가수원동의

터줏대감 옛날토종순대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옛날토종순대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착한 가격업소는 바로

지금은 도안동이지만 예전에 가수원동이었으며

도안지역이 생기기 전부터 영업을 하던

식당인 옛날토종순대 식당입니다.

식당 내부에는 아주 오래전 식당을 했던

식당 외관 사진이 걸려 있더라고요.

2023년 6월 30일에 착한 가격업소로 지정이 됐네요.

착한가격업소는 친절과 위생상태 그리고

저렴한 가격 등 어느 정도의 규정에 맞추어야 지정을

받을 수 있는 거는 다들 아시죠?

오늘은 도안동 착한가격업소인

옛날 토종 순대 식당에 왔습니다.

착한가격업소인 가수원동의 터줏대감 옛날토종순대

옛날 토종 순대의 육수, 순대, 내장, 반찬류는 여기서 직접 만들어서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순대를 먹고 싶다면 여기 오셔서 맛보시기 바랍니다.

참 일요일은 휴무이니 평일 날 오시면 됩니다.

식당 내부에 들어오니 전체적으로 깔끔하네요. 요새는 순대 국밥집은 대부분이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를 하더라고요.

실내는 그리 넓지는 않지만 단골들이 아주 많답니다.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한족 벽에는 막걸리를 담는 찌그러진 주전자가 아주 오래전 추억을 살려 주시네요. 이 주전자에 막걸리 한잔하면 아마 어릴 적 추억을 소환하기에 충분할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사라져간 공중전화도 보입니다. 요새 아이들은 이런 공중전화가 무엇인지 모를 거 같더라고요. 아마 장난감 정도로 생각을 할 거 같습니다.

드디어 순대가 나왔네요. 원래는 모둠 순대인데요. 저는 순대만 달라고 했습니다. 그것도 일명 피순대만 달라고 했어요.

순대의 원조는 피순대 아닙니까? 요새는 야채순대를 많이 드시지만 이런 피순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꽤 있다고 하네요. 이런 피순대를 파는 순대집은 많지 않더라고요.

이제 순대 국밥을 먹어볼까요? 순대 국밥에는 피순대, 야채순대, 머릿고기, 내장 등 여러 가지가 들어있네요.

함께 나온 양념장을 넣어서 먹으니 더욱 맛있네요. 순대 국밥집에 오는 걸 제일 꺼려지는 게 아마 냄새 때문일 것입니다.

여기 옛날 토종 순대는 냄새가 거의 안 났던 거 같아요.

밑반찬은 깍두기, 겉절이, 청양고추, 양파 등이 전부네요. 어딜 가든 반찬은 간결하더라고요.

오랜만에 순대 국밥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아마 아침을 안 먹고 허겁지겁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맛있네요. 암튼 나중에 피순대 먹으러 다시 와야겠습니다.

옛날토종순대 주소가 대전광역시 서구 도안동 1700인데, 명함에는 아직도 가수원동으로 되어 있네요. 도안지구가 생기면서 가수원동이라 했는데 얼마 전 도안동으로 변경됐더라고요.

대전 서구에는 착한 가격업소들이 아주 많답니다. 고물가 시대에 이런 식당들을 이용하는 것도 참 좋을 거 같습니다.

#대전서구 #옛날토종순대 #가수원순대 #도안동순대국밥 #도안동피순대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김태현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착한가격업소인 가수원동의 터줏대감 옛날토종순대","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566500421","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56650042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