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선암동에는 지역 생활문화 증진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대나리문화회관을 리모델링하여 2023년 1월 조성된 '대나리 생활문화센터'가 있습니다.

'생활문화'란 지역문화진흥법에 따라 지역의 주민이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하여 자발적이거나 일상적으로 참여하여 행하는 유형, 무형의 문화적 활동을 말합니다.

대나리 생활문화센터 운영 안내

운영시간 : 화~금 10시~21시

토 10시~ 18시

월, 일요일 정기휴무

대나리 생활문화센터 1층은 선암동 행정복지센터이며, 2층은 선암 작은도서관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작은도서관은 월~금요일 오전 10시~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14일이며, 1인 최대 5권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동아리방(왼쪽), 마루 연습실(가운데), 음악 연습실(오른쪽)

대나리 생활문화센터는 3~4층 공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3층에는 동아리 활동 및 회의 등을 할 수 있는 동아리방이 있고, 댄스, 무용 연습 등이 가능하도록 방음시설 및 전면 거울, 빔프로젝터, 음향 방송장비 등이 갖추어진 마루 연습실이 있습니다.

4층에는 음악밴드 활동 및 공연 등이 가능하도록 방음시설 및 드럼 세트, 키보드, 앰프, 음향 방송장비 등이 갖추어진 음악 연습실이 있습니다.

대나리 생활문화센터 내 동아리방, 음악 연습실, 마루 연습실 등의 공간은 대관이 가능하며, 대관신청은 생활문화센터 방문 또는 메일 접수(merisu@korea.kr)를 통해 가능합니다.

대관 공간에 따라 시간당 대관료 및 대관 현황에 차이가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대나리 생활문화센터에 문의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대나리 생활문화센터

또한, 대나리 생활문화센터에서는 매월 초등학생 및 성인들을 위한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프로그램에 따라 재료비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재료비 납부까지 완료되어야 접수가 완료된다는 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나리 생활문화센터의 상반기 원데이클래스 운영 일정은 위와 같으니 미리 모집 기간 및 프로그램 일정을 확인하시고 놓치지 마세요!

대나리 생활문화센터 원데이클래스 중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여가활동을 꿈꾸는 남구의 청년들이 흥미로워할 만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 3월에는 스테인드아크릴 도어벨, 목공 DIY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4월에는 홍차 티 클래스 및 가죽 카드지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재 4월 원데이클래스까지는 모집이 마감된 상태이며, 6월에는 홍차 티 클래스,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마크라메 도어벨 리스 등의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모집 기간은 5월 28일(화)~6월 5일(수)입니다.

신청방법은 3층 대나리 생활문화센터에 선착순으로,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접수 가능합니다.

대나리 생활문화센터에서는 원데이클래스 외에도 줌바댄스, 요가, 매트 필라테스, 기타 등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남구 청년 여러분, 자신이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 몰라 고민하고 계시거나, 새로운 취미를 배워보고 싶으신다는 생각을 하셨다면, 울산 남구 선암동에 위치한 대나리 생활문화센터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도전해 보세요!

{"title":"[청년퓰리쳐기자단] 대나리 생활문화센터 원데이클래스를 아시나요?!","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410193512","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41019351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