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칠면초 명소

와온 농주마을


주소 : 순천시 해룡면 농주리 533-6

#순천칠면초 #순천농주마을 #와온해변 #남파랑길 #남도삼백리길 #칠면초군락지

가을이 깊어지면서 주말마다 어딘가로 훌쩍 나들이를 떠나고 싶어지는 시기입니다.

순천에서 가볍게 드라이브 가기 좋은 장소 중 하나로 와온해변을 꼽을 수 있는데요, 이곳에 붉은빛의 칠면초 군락지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 보았습니다.

칠면초를 볼 수 있는 곳은 와온 농주마을이라는 곳으로 네비게이션에 '순천시 해룡면 농주리 533-6'를 치고 찾아가 보았습니다.

별도의 주차장이 있는 건 아니지만 차를 댈만한 공간이 충분했으며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어 여유롭게 거닐기 좋았습니다.

이곳은 남파랑길 순천61코스에 해당되기도 했는데요, 와온해변에서부터 순천만습지 출렁다리까지 이어지는 길이랍니다.

남파랑길이란?

남파랑길은 ‘남쪽의 쪽빛바다와 함께 걷는 길’이라는 뜻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공원에서 전남 해남 땅끝마을까지 남해안을 따라 총 90개 코스로 이루어진 1,470km의 걷기 여행길입니다.

산책로 초입에는 나무데크와 갈대만 보여서 칠면초는 어디에 있나 싶었는데 몇분만 더 걸으니 어느새 붉은 물결이 펼쳐졌습니다.

(참고로 현재 철새들이 찾아오는 시기라 그런지 나무데크는 출입금지이니 유의해주세요!)

칠면초는 이번에 처음 보았는데 색감부터 가을의 정취가 물씬 느껴졌습니다.

칠면초라는 명칭의 유래에 대해서도 궁금했는데 붉은색이 칠면조를 닮아 칠면초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네요!!

칠면초는 갯벌과 같이 염분이 많은 땅에서 군락을 이루고 서식한다는데 순천만 갯벌의 아름다움을 다시금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순천에 20년 넘게 살면서도 이런곳이 있는줄 몰랐는데 멀지 않은 거리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놀라웠습니다.

산책로가 반듯하게 잘 나있고 경치가 좋아서 그런지 아는 사람들은 알음알음 찾아오더라고요!

갯벌을 자세히 들여다보니 순천을 대표하는 칠게와 짱뚱어도 쉬이 볼 수 있었습니다.

붉은 융단을 깔아놓은 듯한 칠면초와 저 멀리 보이는 작은 섬, 한들한들한 갈대까지 순천에서 가을의 정취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찾아가볼만한 곳입니다.

사진에 담지는 못하였으나 순천을 찾아온 철새들이 무리지어 날아다니기도 하였습니다.

더 걷다보니 갯벌만 펼쳐진 곳도 있었는데 사이사이 나있는 물길도 장관이었습니다.

칠게나 짱뚱어와 같은 갯벌 친구들도 이렇게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기 때문에 어린 자녀들과 함께 찾아가 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순천에서 색다른 가을을 느끼고 싶다면 찾아가보시길 추천하는 와온해변 농주마을입니다.

일몰시간에 맞추어 가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title":"붉은빛 칠면초를 볼 수 있는 와온 농주마을","source":"https://blog.naver.com/hongane2013/223637848699","blogName":"순천시 공..","blogId":"hongane2013","domainIdOrBlogId":"hongane2013","nicknameOrBlogId":"순천SNS","logNo":223637848699,"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