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부터 예초기까지 도마1동 생활물품공유센터에서 저렴하게 준비해요!
캠핑용품부터 예초기까지 도마1동
생활물품공유센터에서 저렴하게 준비해요!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생활물품공유센터
최근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지면서
자연의 변화와 계절의 흐름을 느끼는 시점입니다.
여름의 더위가 가시고,
서늘한 바람과 함께 떨어진 낙엽들이
가을의 시작을 알리며,
사람들의 일상도 서서히 변해갑니다.
이 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물건은 무엇일까요?
캠핑용품부터 예초기까지 도마1동
생활물품공유센터에서 저렴하게 준비해요!
힌트를 드리자면, 가을에 사람들의 수요가 급증하는 물건은 직접 구매하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럽고, 부피가 커서 집에 보관하기 어려운 물건입니다. 바로 캠핑용품과 예초기입니다.
가을철에는 캠핑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캠핑용품의 수요가 높아집니다. 캠핑을 자주 다니는 캠핑 애호가들이라면 용품을 가지고 있어도 괜찮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캠핑용품은 가격이 꽤 나가고, 대형 텐트나 캠핑 의자 등은 보관하기도 어렵기에 대여하는 편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캠핑용품을 어디서 대여해야 할까요? 캠핑용품 사설 대여업체는 텐트 대여비가 4~5만 원, 테이블 대여비가 5~7천 원 정도로 캠핑에 필요한 물건을 다 하나씩 빌리다 보면 생각보다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대전 서구 도마동에는 대전 시민 누구나 아주 저렴한 가격에 캠핑용품을 대여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2017년 도마1동 경로당 2층에는 `생활 물품 공유센터`가 개소하였는데요, 2021년 '도마실 마을 관리 사회적협동조합'과 도마1동 생활 물품 공유센터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하였고 2023년 8월에는 옆 건물인 도마실 어울림 플랫폼으로 새롭게 이전하였습니다.
도마1동 생활 물품 공유센터는 주민 제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99종의 공구와 생활용품 430여 점을 수집하여 주민들에게 대여하고 있습니다. 대여비는 물품 구매가의 2%로 책정되어 있으며, 이로 인한 수익금은 물품 구매나 수리비로 사용됩니다.
대여비는 200원부터 시작해, 니퍼와 같은 작은 도구는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고, 전기톱과 같은 대형 장비는 최대 20,000원까지 다양하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캠핑용품의 경우 텐트, 테이블, 물통, 코펠, 컵, 랜턴, 난로, 화로, 전기매트 등 가을 캠핑에 필요한 물건들이 거의 모두 구비되어 있어 보였습니다. 모든 장비를 종합적으로 대여하더라도 4만 원대면 캠핑 풀 세트를 갖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생활 물품 공유센터는 이러한 다양한 캠핑용품을 저렴한 비용으로 대여할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들이 비용 부담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캠핑용품 외에도 도마1동 생활 물품 공유센터에서는 추석 전 필요한 예초기도 대여하고 있습니다. 예초기는 매년 필요하지만, 집에 두기에는 관리가 어렵고, 장마철에 녹이 슬기 쉽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대여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사설업체에서는 예초기를 3~4만 원에 대여하는 경우가 많지만, 생활 물품 공유센터에서는 15,000원으로 2일 동안 대여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입니다. 추석을 맞아 벌초를 위해 예초기를 사용하려는 분들이 많으므로, 보통 추석 2주 전 주말에 대여가 집중됩니다.
대여를 계획하신다면 사전에 센터에 연락하여 수량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물품대여를 하려면 대여비와 함께 접수증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캠핑용품, 공구 등 대여 물품의 목록과 대여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도마실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블로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마실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생활물품공유센터 이용안내▼
물품대여기간: 공구용품 (2일이내), 캠핑용품 (3일이내)
이용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12시 점심시간 / 토,일 휴무)
연락처: 042- 535 -7780
주소: 대전 서구 도마3길 27 (도마큰시장 옆)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강나연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생활물품공유센터
- #캠핑용품
- #예초기
- #캠핑용버너
- #도마동
- #도마실공유주방
- #도마동생활물품공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