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여행 뷰 맛집

대관령 전망대 졸음쉼터

강릉 여행을 위해 이동 시 무조건 지나가는 영동고속도로.

이곳에 위치한 뷰 맛집 장소 추천드릴게요.

강릉을 가기 위한 길목에 위치해 있어서

강릉 도착 전 끝내주는 전경 한 번 보며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여행 시작할 수 있어요.

영동고속도로 대관령 전망대

강릉 대관령 휴게소 5km 직전 졸음쉼터

이곳은 졸음사고 예방을 위해 잠시 쉴 수 있도록 조성된 비상 주차 공간이에요.

긴급한 고객을 위해 조성되었는데,

이곳이 뷰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주차는 많이 할 수 있고요, 화장실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식 휴게소가 아니기 때문에 식당이나 카페 등 편의시설은 없어요.

방문에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계단 옆쪽에는 테이블이 설치되어 있는데,

가림막으로 그늘도 함께 조성되어 있어

쉬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어요.

대관령의 풍경은 한눈에 보면서 햇빛은 피할 수 있는 공간. 커피 한 잔 마시면 딱 좋을 것 같은데 카페가 없는 점이 아쉽네요 ㅎㅎ

나선형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대관령 전망대에요.

전망대를 올라서면 볼 수 있는 풍경.

방문했을 때 미세먼지도 없고 날씨도 맑아 저 멀리 시내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경포호 강문해변 강릉올림픽파크 송정해변

강릉시청 안목해변 공군비행장

동해고속도로 안인해변 정동진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대관령 전망대

고지가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

바람이 많이 부니 소지품 날아가지 않게 주의하셔야 합니다!

날씨가 좋아지니 이미 많은 분들이 대관령 졸음쉼터에 들리셔서 풍경 사진 많이 찍고 계셨어요.

이 다리를 통해 화장실 위층의 건물로 들어가면 이렇게 한쪽 면 전체가 유리창인 사진 찍기 좋은 공간이 나와요.

바람이 너무 많이 불 때는 이곳에서 전망을 바라보기도 하고요, 통창이라 사진도 멋지게 찍을 수 있습니다.

뷰 맛집이자 사진 맛집, 그리고 바람 대피소이기도 한 곳. 잊지 말고 함께 들러보세요.

이런 곳 오면 인증샷 빠질 수 없죠.

전망대 옆에는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조형물이 있어요. 소나무와 양으로 꾸며진 포토존.

바로 앞에는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도 설치되어 있어요.

강릉 여행할 때 필수로 거치는 곳에 있는 대관령 전망대. 둘러보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으니 영동고속도로 이용하시는 분들 한 번씩 들려서 바람도 쐬고 머리도 식히며 여행 시작하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제12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 김슬기


{"title":"강릉여행 뷰 맛집 대관령 전망대 졸음쉼터","source":"https://blog.naver.com/pinegn/223484742394","blogName":"강릉시청공..","blogId":"pinegn","domainIdOrBlogId":"pinegn","logNo":22348474239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