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민기자단│이희숙 기자

2024년 여주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황리 개최

다양한 재능과 열정, 청소년들이 뽐낸 최고의 무대

여주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기념사진 ⓒ 여주시의회

지난 22일, 여주 세종국악당에서 ‘2024년 여주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뜨거운 열기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과 연계한 이번 행사는 여주시와 여주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했으며, 여주시장을 비롯해 여주시의회, 여주교육장 대리 이용승 교육과장, 여주경찰서장 대리 박정배 여성청소년과장 등 주요 인사들과 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어울림마당 포토존 ⓒ 이희숙 여주시민기자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예술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여 지역 중심의 청소년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청소년 헌장 낭독 ⓒ 이희숙 여주시민기자

1부 행사는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로 시작되었다. 내빈 소개,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청소년 헌장 낭독,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 모범 청소년 및 청소년 육성 유공자 표창 수여식이 있었다. 여주시장 표창으로 모범 청소년 부문에서 16명, 청소년 육성 유공자 2명, 여주시의회 의장상 표창 9명,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 7명, 여주경찰서장 표창 5명이 수상하였다.

여주시장상 모범 청소년 부문 / 청소년 육성 유공자 시상식 기념 촬영 ⓒ 여주시의회

여주시의회 의장상 /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 / 여주경찰서장상 시상식 기념 촬영 ⓒ 여주시의회

이충우 여주시장 기념사 ⓒ 이희숙 여주시민기자

이충우 여주시장은 기념사에서 “청소년은 미래를 이끌어갈 희망이자 사회발전의 원동력”이라며, “여주시는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LA한인회 청소년과의 교류, 올 6월에 개관 예정인 가남 청소년 문화의 집, 내년 6월 여주역세권 내 선보일 예정인 청소년 수련관 등 다양한 인프라 확충에도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내빈과 학생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이번 어울림마당이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달려가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용승 여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축사 ⓒ 여주시

이용승 여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은 “청소년이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스스로 행복을 가꾸며 자율과 참여의 기회를 통해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는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오늘의 여주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그동안 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어울림의 잔치마당”이라고 강조하며 축사를 전했다.

흥천 수피아 오케스트라 / 한빛 앙상블 / 창명학생오케스트라 ⓒ 이희숙 여주시민기자

온새미 / 컬쳐 / 가온누리 하모니 ⓒ 이희숙 여주시민기자

두락 / 루체 / 두둥탁 락밴드 ⓒ 이희숙 여주시민기자

2부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이 본격적으로 펼쳐졌다. 흥천 수피아 오케스트라(흥천초), 한빛 앙상블(문장초), 창명학생오케스트라(창명여중), 온새미(강천초), 컬쳐(여주청소년문화의집), 가온누리 하모니(여주제일중), 두락(송촌초), 루체(여주제일중), 두둥탁 락밴드(여강고) 등 총 9팀이 참여하여 동아리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소양을 기르고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이벤트 시간에 멋진 춤을 선보인 남학생 ⓒ 이희숙 여주시민기자

잔잔하면서도 활기찬 오케스트라 협주곡이 흐르자 관중들의 감성을 자극했고, 박진감 넘치며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 난타 공연과 사물놀이에서는 흥을 돋우며 공연장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했다. 합창, 댄스, 록밴드 공연에서도 학생들의 열정과 즐거움이 묻어나는 무대였다.

이날 모든 공연이 성황리에 진행되며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축제다운 면모를 보여주었다. 또래 친구들의 공연에 웃고 즐기며 모두가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언니 오빠, 누나 형들의 공연을 보며 초등학생 동생들도 두 손을 높이 들고 응원을 아끼지 않아 공연장은 내내 박수갈채로 가득했다.

이번 ‘여주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꿈을 키우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했다.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지속적으로 개최되어 청소년들이 더욱 풍성한 문화 경험을 쌓고,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title":"여주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꿈을 향한 비상을 시작하다","source":"https://blog.naver.com/yeojuhangul/223455807515","blogName":"여주시블로..","blogId":"yeojuhangul","domainIdOrBlogId":"yeojuhangul","logNo":22345580751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