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중 노란빛에 반해 산책 즐긴 경산 여행 코스

경산 지역민들은 운동을 즐기며 황금빛 물결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경산시 중심에 흐르고 있는 남천은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소중한 경산시의 자원입니다.

남천의 발원지는 경산시 남천면 하도리로 매포천, 욱수천, 원종지 외 8개의 무명 하천까지

총 22, 5km이며 유역 면적은 109.4km² 됩니다.

남천 둔치가 노랗게 물들었습니다.

금가루를 뿌려 둔 듯 황금빛이 물결이 출렁이는 남천 둔치 경산교에서 서옥교 구간 걸쳐 피는 금계국은

수세가 강해 매년 시민들의 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노란 꽃이 활짝 또는 봉우리가 아직 피지 못한 금계국도 있습니다.

5월 말에서 8월까지 피는 금계국은 꽃길 조성 사업에 자주 식재되는 꽃으로 번식력도 좋고 어디서나 잘 자란다는 장점이 있지만,

번식력이 너무 좋아 생태계 다양성에 문제가 제기되기도 하는 꽃입니다.

그래도 이쁘니! 안 봐 줄 수가 없죠!

남천 둔치는 시민들에게 휴식 공간, 건강을 챙기는 산책로, 그리고 복잡한 도심에 주차공간도 마련해 줍니다.

남천 둔치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장기 주차를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장기 주차 및 이중주차 금지 구역으로 좋은 공간 무료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에티켓을 지켜주세요.

비가 많이 올 때는 주차를 피해 주세요

재난 및 안전 관리 기본법 제5조에 의거 호우주의보 발생 또는 집중 호우 예상 시 둔치 내 주차를 금지합니다.

남산 둔치 주차장이 없다면 주차로 많은 분이 경산시를 방문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저도 경산시를 방문하면 남산 둔치 주차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차량은 이용이 어렵지만, 자전거 또는 사람은 건너갈 수 있는 징검다리기 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어르신들 성인용 보행 보조기를 이용해 징검다리를 건너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만약 징검다리가 없다면 먼 거리를 돌아서 와야 하는데 센스 있게 딱 필요한 구간에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남천에 뭐가 있을까요?

남자분 한 분이 남천에서 무언가를 잡고 계시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민물조개, 재첩이 있나요?

저도 경산시 여성회관 앞에서 징검다리를 건너 반대쪽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징검다리 이용하실 때 오토바이는 통행할 수 없습니다.

안전을 위해 자전거는 내려서 끌고 가시고 우천, 설빙 시에는 주의하셔야 합니다.

남천에는 철새들이 노니고 있습니다.

목이 긴 새는 두루미인가요? 반대쪽에는 청둥오리가 놀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새들이 놀고 있다는 건, 강물이 깨끗하다는 이야기죠!

영상으로 남천을 담아 봤습니다.

반대편으로 건너가서 찍어 본 경산시 여성회관입니다.

여성회관 앞 주차단속이 심하다고 합니다. 건물 뒤편에 있는 남천 둔치 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금계국이 바람에 몸을 맡겨 흔들리는 모습이 꼭 파도를 치는 것 같습니다.

징검다리 앞에 올바른 둔치 이용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둔치 내 잔디 보호를 위해 취사 행위 불가, 반려견 동반 시 목줄과 배변 봉투 꼭 챙기세요.

산책로 이륜차 통행을 할 수 없으며 지정된 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남산 둔치 금계국 속에 외롭게 핀 앉은뱅이 꽃 또는 접시꽃으로 불리는 무궁화와 닮은 꽃이 피어 있습니다.

의리가 있는 꽃으로 집을 지키는 꽃으로 불리는 접시꽃은 무궁화와 닮았지만,

무궁화는 나무에 자라는 꽃이고 접시꽃은 줄기에 피는 꽃입니다.

꼭 남산 둔치 금계국을 지키고 있는 듯합니다.

총 22, 5km의 남천은 경산시민과 경산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눈을 즐겁게 해주고

자전거, 건강달리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금계국은 다년생 여러해살이풀 화로 기온이 높아진 지금은 5월 중순 이후 절정을 이루며

꽃 모양이 가을철 코스모스와 비슷하고 진한 황색을 띠는 게 특징입니다.

사계절 살기 좋은 행복 건강 도시 실현에 앞장서는 경산시는

남산 둔치를 잘 활용해서 생활권 도시림 조성 및 개선을 하고 있습니다.

{"title":"경산 남천 둔치 황금빛 물결 금계국의 향연","source":"https://blog.naver.com/gyeongsan-si/223468522190","blogName":"경산시청 ..","blogId":"gyeongsan-si","domainIdOrBlogId":"gyeongsan-si","logNo":223468522190,"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