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와 중구를 이어주는 다리 울산교. 울산교에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무빙라이트쇼가 진행됩니다.

지난해보다 더 업그레이드되어서 돌아온 무빙라이트쇼! 시범운영이 끝나고 정식으로 운영된 첫날 5월 3일 다녀왔습니다.

무빙라이트쇼는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20시, 20시 30분, 21시에 가면 15분 정도 진행이 됩니다.

울산교까지는 태화강변 산책을 하면서 걸어서 오실 수도 있지만,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번영교 아래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걸어서 울산교까지 방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울산교 장생이다리를 방문하시게 되면, 장생이다리라는 이름이 적혀있는 만큼 장생이가 곳곳에 있습니다.

남구 쪽 입구에는 장생이가 다양한 모습으로 빛을 밝히고 있고, 중간중간 큰 장생이가 있다 보니 많은 분들이 포토존으로 활용하며 사진도 찍고 계셨답니다.

무빙라이트쇼는 총 3회로, 20시~20시 15분 / 20시 30분~20시 45분 / 21시~21시 15분에 진행되다 보니, 시작하기 전이나 끝난 후 잠시 다리도 걸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빙라이트쇼는 안내가 되어있는 시간 딱 정각에 시작을 합니다.

저는 이날 21시 타임을 보러 갔었는데요. 안내가 되어있는 시간에 작동을 시켜주셨습니다.

올해는 지향성 스피커 두 대가 추가 설치되면서 소리를 원하는 곳에 맺히게 하는 등 방향성을 가진 음향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남구 쪽에는 스피커가 남구 쪽을 등 뒤로 있는 방향으로 왼쪽에 위치해있어서 왼쪽에 있으면 더 소리가 크게 들렸습니다.

번영교가 옆에 있는 오른쪽에서는 잘 들리기는 하나, 왼쪽에서 듣고 난 뒤에는 확실히 작게 들린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위에서 듣게 되면 음악 소리가 잘 들리다 보니, 다리 아래에서 듣는 것과 위에서 듣는 느낌이 달라서 전반적으로 다 돌아보면서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절별로 노래도 계속 변경된다고 하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5월의 21시 3번째 타임 때에는 Happy / Uptown / Come and get your love / Danching Queen 노래에 맞춰서 라이트쇼가 진행되었습니다.

20시 1번째 타임에는 BTS 다이너마이트 / Uptown / 벚꽃엔딩 / Dancing Queen이 나오고, 20시 30분 2번째 타임에는 Happy / YMCA / Maria Elena / 다이너마이트 노래가 나온다고 합니다.

하루에 2번씩 나오는 곡도 있고, 각 타임을 대표하는 곡도 있는 만큼 이 근처를 해당 시간대에 지나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잠시 15분만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울산교 바로 옆 번영교 아래에서는 야외광장 운동교실도 진행이 되는데요. 잠시 구경도 하고 운동도 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여름, 가을, 겨울에는 또 어떠한 곡으로, 어떠한 라이트쇼 + 무빙이 진행될지 기대를 하면서, 따뜻해지는 날씨 태화강변으로 야간에 산책을 하며 운동도 하면서 무빙라이트쇼까지 함께 즐겨보세요.

{"title":"[블로그 기자] 무빙라이트쇼로 음악과 함께 밤을 빛내는 울산교 장생이다리","source":"https://blog.naver.com/ulsan-namgu/223438871034","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namgu","domainIdOrBlogId":"ulsan-namgu","logNo":22343887103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