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이 팩 모아서~

화장지 &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자-!💙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종이팩,

다시 태어날 수 있어요!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종이팩을 버리지 않고

잘 씻고 펼치고 말려 모아 거주하시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가져 오시면 화장지나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주는 이번 캠페인!

작은 습관 하나로 우리의 환경도 살리고

지구도 지키고-! 오늘부터 종이팩, 버리지 말고

하나씩 모아보는 건 어떨까요?🌍✨


♻️ 교환대상 ♻️

우유팩, 두유팩, 주스팩, 멸균팩, 기타 음료팩

♻️ 교환장소 ♻️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

♻️ 교환방법 ♻️

사용한 종이팩 1kg을 잘 씻고 쳘치고 말려서 교환

♻️ 교환물품 ♻️

화장지 2롤 또는 일반용종량제봉투 20리터 1개

♻️ 교환기준 ♻️

1일 10kg 교환(예산 소진시 까지)

무게

교활물품

종이팩 (우유 · 쥬스 · 두유)

종이팩 1kg

화장지 2롤 또는 일반용종량제봉투 20리터 1개


시흥시는 자원재활용을 위해 종이팩을 주방용 종이 행주(키친타월) 또는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 주는 사업을 올해도 지속 추진합니다.

우유 팩, 주스 팩, 두유 팩, 멸균 팩 등의 종이 팩의 내용물을 비우고, 깨끗이 씻어서 말린 뒤 자르고 펴서 동 행정복지센터에 가져오면 종이 팩 1㎏당 화장지 2롤 또는 종량제 봉투(일반 20ℓ) 1장을 1인당 1일 최대 10㎏을 기준으로 교환해 줍니다.

종이 팩을 별도로 배출하게 되면 최고급 펄프로 재활용되는 고품질 자원이 되므로, 시는 종이 팩 교환 사업을 통해 분리배출에 동참한 시민에게 혜택을 제공해 일반폐지와 혼합 배출돼 자원이 낭비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자원 재활용률을 높이고 있습니다.

종이팩 1톤을 재활용하면 신규 펄프를 생산할 때보다 1.2톤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할 수 있고, 20그루의 나무 벌목을 줄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시는 종이 팩 42,900㎏을 분리수거하고 재활용업체를 통해 재활용함으로써 51,480㎏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하고 858그루의 나무 벌목을 줄이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자원이 버려지지 않고 분리 배출해 재활용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자원순환과 재활용팀

031)310-2363



​​제작 | 시흥시청

{"title":"종이 팩 모아서 ‘화장지ㆍ종량제 봉투’로 교환하자","source":"https://blog.naver.com/siheungblog/223764509926","blogName":"행복한 변..","domainIdOrBlogId":"siheungblog","nicknameOrBlogId":"시흥시","logNo":22376450992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