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양지암조각공원 튤립 꽃구경
거제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한우영
거제 양지암조각공원
거제시 능포로194
반갑습니다. 오늘은 경남 거제시 능포동에 있는 양지암조각공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거제시 양지암조각공원은 능포동 일원에서 공모를 통해서 선정이 된 21점의 유명 조각가의 작품과 2018년 확장공사를 통해서 총40여점의 작품을 4개의 테마인 하늘, 교감, 영상, 바다의 정원 등으로 구성을 하여 지금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계절 별로 양지암조각공원 내에 있는 양지암장미공원에는 튤립, 양귀비,장미 등을 볼 수가 있어서 주말을 이용해서 거제시민들은 가족나들이로 꽃구경을 가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리고 거제 섬&섬길 양지암등대길 코스이기도 한 양지암조각공원은
양지암등대길 총 연장 15.5km
대우아파트, 거제대학, 가실바꾸미, 지심도터미널, 장미공원, 양지암조각공원, 양지암등대, 능포방파제, 능포봉수대 느태마을 전망대
양지암등대길 총 15.5km 중에서 3구간에 속하여 양지암조각공원에서 양지암등대까지 약 2.7km 거리를 산책 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잠시 거제도 사계절 꽃길 종합안내도를 보면 지심도 동백꽃 숲길, 장승포해안로 벚꽃길, 양지암공원 튤립단지, 남부면 저구마을 수국축제, 둔덕면 코스모스 축제, 거제면 섬꽃 축제 등 다양한 사계절 꽃길을 만나 볼 수가 있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4월부터 5월까지 양지암조각공원 내 양지암장미공원에서 만나 볼수있는 튤립을 만나 보러가겠습니다.
튤립의 원산지는 남동 유럽과 중앙아시아이며 크기는 50~60cm로 자라고 개화시기는 4~5월이라고 합니다.
양지암장미공원에는 매년 봄이 되면 다양한 색상의 예쁜 튤립을 만나 볼 수가 있었는데요.
튤립꽃은 색상 별로 꽃말이 달라서 꽃구경을 가실때 알고 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빨간색, 사랑의 고백, 사랑의 표현
노란색, 바라볼 수 없는 사랑
하얀색, 실연 사과 용서
보라색, 영원한 사랑
분홍색, 애정과 배려
출처 네이버
보라색은 영원한 사랑, 빨간색 튤립은 사랑의 고백 이고 하얀색 튤립은 실연이나 용서 라고 합니다.
경남 거제시 양지암장미공원에서 튤립 꽃구경을 하고 섬&섬길 양지암등대길 코스인 양지암조각공원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0.6km 를 걸으면 양지암조각공원이 나타나는데요.
앞에서 소개해 드린것처럼 4개의 테마로 총 40여점의 조각작품들을 만나 볼 수가 있었습니다.
조각공원을 걷다보니 어떡해 알고 왔는지 외국인들도 양지암조각공원에 가족나들이로 많이들 방문을 했었는데요.
아마도 거제도 내 양대 조선소에서 근무하는 외국인인것 같았습니다.
양지암등대까지는 약2.3km 정도 산책로를 따라서 걸으면 나타나는데요.
다음을 기약하면서 오늘은 예쁜 튤립 꽂구경과 양지암조각공원까지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남 거제시 능포동에 있는 양지암조각공원 내 이용가능시설로 조각공원, 체육시설, 산책로, 전망대 등이 있었습니다.
#경남여행 #경남꽃구경 #거제여행 #거제꽃구경 #양지암조각공원 #양지암장미공원 #튤립꽃구경 #4월꽃구경
- #경남여행
- #경남꽃구경
- #거제여행
- #거제꽃구경
- #양지암조각공원
- #양지암장미공원
- #튤립꽃구경
- #4월꽃구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