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기업 잇는 ‘만남의 날’ 개최

도, 4개월간 인턴십 참여 후

정규직 전환 등 취업 기회 제공



▲ 청년-기업 만남의 날

충남도는 27일 천안 나사렛대 창학관에서 올해 ‘청년인턴 사업’에 참여한 청년과 기업간 단체 면접 행사인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행사는 인턴 채용계획이 있는 관내 50여 개 기업·공공기관과 서류심사를 통과한 도내 대학 졸업 예정 청년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60여 명의 청년들이 기업과 매칭에 성공했으며, 이들은 9월부터 12월까지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인턴과정을 수료할 경우 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게 되며, 청년과 기업이 희망하는 경우 정규직 전환도 가능하다.

도는 청년들의 수요를 반영해 청년 1명이 최대 3개 기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성공적인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전 컨설팅을 제공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청년인턴 사업은 대학이 청년 인재를 추천하면 기업은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도는 직무교육과 인턴십 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도는 구직 청년들은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고, 기업은 우수인력 확보에 따른 인력난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조 도 청년정책관은 “청년들이 일 경험을 쌓을 기회조차 잡기 힘든 현실 앞에서 미래에 대한 불안감 해소와 구직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직무경험을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기업에 안착할 수 있도록 참여 기업을 지속 발굴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청년의 취업 및 지역 정착 선순환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 #충남 #충남도청 #충남도정 #충남정책 #힘쎈충남


담당부서

청년정책관 청년일자리팀

전화번호 041-635-3984



{"title":"청년-기업 잇는 ‘만남의 날’ 개최","source":"https://blog.naver.com/sinmunman/223496657182","blogName":"충청남도","blogId":"sinmunman","domainIdOrBlogId":"sinmunman","nicknameOrBlogId":"충청남도","logNo":22349665718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