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조망을 넓게 담을 수 있는 염포전망대를 아시나요?

울산 북구 염포산 일곱만디 중 한 곳에 자리 잡고 있는 염포전망대는 이미 울산 스페이스 워크라 불리며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는데요.

울산 숨은 명소 염포전망대에 저도 방문해 보았습니다. 여러분께도 멋진 울산 염포전망대를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염포전망대는 산 중턱에 자리 잡고 있으며, 가는 방법으로는 등산길을 따라 도보로 올라가는 방법, 그리고 차를 타고 올라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차로 올라가는 길은 생각보다 경사도 심하고, 왕복 1차선이기 때문에 운전이 미숙하신 분들은 도보를 추천드립니다.

염포전망대로 향하는 길이 잘 되어 있어 등산길로는 부담 없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푸릇푸릇 나무들 사이로 걸으며 잠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가을엔 울긋불긋 물든 단풍을 보며 등산할 수 있는 멋진 코스랍니다.

도보로 대략 1시간 차량으로 10여 분 정도 소요되며, 추락의 위험과 안전을 위해 출입 가능 시간이 있으니 참고하시어 방문하시면 좋습니다.

출입시간

- 하절기(3월~11월) 9:00~20:00

- 동절기(12월~2월) 9:00~18:00

- 기상악화 시 출입제한

공중에 떠 있는 계단 그리고 넓은 데크가 인상적인 염포전망대입니다.

이곳은 2022년 11월 준공된 공중 산책로이며 360도 정상 뷰 조망이 가능한 전망대입니다.

염포전망대의 모양은 휘어진 모습으로 꼬불 하면서도 완만한 모양인데요.

이 모습은 태화강 발원에서 염포까지 흐르는 물길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시야가 한눈에 들어오는 정상 뷰는 가슴이 탁 트이는 시원한 뷰가 장관입니다.

도심을 배경으로 한 컷 염포산을 배경으로 한 컷 인생샷을 남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울산 숨은 명소입니다.

염포전망대 광장에는 작은 배 모형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조형물은 나룻배 모양입니다.

염포는 조선시대 3포 개항지 중 하나였고, 소금이 많이 나며, 물류를 이송하는 항구로 유명했던 곳인데요.

성내 마을과 매암동 그리고 장생포를 오고 가는 나룻배 1/4 그리고 재현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동구, 북구, 남구까지 그리고 울산대교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랍니다.

울산 가을 하늘 아래 아이들,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멋진 정상 뷰를 염포전망대에서 감상하시는 건 어떠신가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산을 한눈에 숨은 명소 염포전망대","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580019281","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logNo":22358001928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blog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