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방문하기 좋은 강릉 여행코스

안녕하세요! 강릉시 기자단 김은희입니다.

오늘은 허난설헌 기념관에서부터 아쿠아리움까지 이어지는 강릉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강릉 시민분들은 물론이고 아쿠아리움 또는 허난설헌 기념관을 방문하실 분들은 천천히 걷기 좋은 루트이니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처음 방문하는 곳은 허난설헌 기념관과 생가터입니다.

가을에 방문하기 좋은 이유는 생가터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과

가을꽃이 피어난 생가를 둘러보기도 좋습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초희전통차체험관에 들려서 전통차를 즐겨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도 좋아요.

아침저녁으론 날씨가 선선해져 허난설헌 기념관을 방문하여 허난설헌의 생애와 그 가족 삶과 역사를 공부해 보는 것도 좋겠죠?

가을꽃을 구경하며 생가터를 지나 강릉녹색체험센터컨벤션 센터로 이어지는 길로 갑니다. 다리를 건너는 길에는 산림탄소상쇄숲이 보여요.

이 숲은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건강한 지구를 지키기 위하여 설립된 숲으로 울창한 소나무들 사이를 걸어볼 수 있어요.

이 구간은 올림픽 아리바우길 9코스에도 속하여 있습니다. 올림픽 아리바우길은 정선 오일장부터 나전역까지 이어지는 길로 총 17.1km로 소요 시간은 7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생태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어 걷는 길에는 귀여운 청설모를 만나볼 수도 있어요.

이 길은 관광객분들도 많이 방문하지만, 시민분들도 이용하는 길인 만큼 곳곳에는 운동기구도 설치되어 있답니다.

아리바우길을 지나면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가 나옵니다.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는 일반인이 이용하기보다는 연수시설 공관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시즌에 따라서 다양한 생태 및 환경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회의실과 함께 객실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계절마다 소소한 행사들도 많이 열리니 방문하실 분들은 미리 일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내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강릉 생태 놀이터 아이뜨락이 위치하여 있는데요! 흙, 물, 나무, 동식물 등 다양한 자연 요소를 활용한 놀이와 생태 학습 및 체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연생태 공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문할 곳은 바로 아쿠아리움입니다.

경포아쿠아리움은 강릉 석호의 생태관으로 운영되는 대형 아쿠아리움입니다. 이제는 사라진 63빌딩의 아쿠아리움보다 규모가 큰 곳으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강릉의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아쿠아리스트의 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다양한 해양생태동물들을 감상할 수 있고 물꼬기 키즈카페,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되니 참고하여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방문하기 좋은 관광지와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하였습니다. 허난설헌 생가에서부터 놀이터, 산책로, 아쿠아리움까지 모두 방문한다면 최소 3시간 이상 넉넉하게 시간을 잡고 방문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제12기 강릉시 SNS 서포터즈 김은희


{"title":"가을에 방문하기 좋은 강릉 여행코스","source":"https://blog.naver.com/pinegn/223603622155","blogName":"강릉시청공..","blogId":"pinegn","domainIdOrBlogId":"pinegn","nicknameOrBlogId":"강릉가이드","logNo":22360362215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