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강 진장 둑길, 남천강변 일원에서는 10월 19일~20일까지 밀양소통협력센터에서 '느림' 이란 주제로 느린물결마켓이 열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느린물결로 작은 변화를 만들어가는 41개 팀의 판매자, 2팀의 어린이 체험활동 진행자, 5팀의 벼룩시장 판매자가 함께한 행사였습니다. 2회차는 11월 9일(토)~10일(일), (구) 밀양대학교 3호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밀양소통협력센터 느린물결마켓은 농산물, 가공식품, 발효주, 수공예품 등 느린 시간이 담긴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첫째 날은 1019전국수선의 날을 맞아 와랑마켓과 함께 했고요, 둘째 날은 시민참여 벼룩시장도 함께 열렸습니다.

밀양소통협력센터 느린물결마켓 행사에서는, 일회용품을 줄이고 최소한의 포장만 하고 있어, 다회용 용기나 장바구니 등을 지참하고 와야 했었는데요. 조금은 불편했지만, 다회용 용기를 가져오는 분들에 한 해 할인도 해주는 부스도 있어, 환경을 생각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10월 19일 첫째 날은 1019 전국 수선의 날로, 밀양의 생태 전환 플랫폼 가치쓰제이가 운영하는 와랑마켓 '밀양 21% 클럽 다시입제이' 홍보부스에서는 다양한 체험행사들이 있었습니다.

무분별한 소비를 줄이고 고쳐 쓰는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재활용이 가능한 의류나 소품들을 이용해 직접 수선한 양산, 리폼 의류, 바늘계레를 만들어 진열이 되어 있고요.

자투리 천이 이용한 소창 손수건 만들기, 재봉틀을 이용한 핸드메이드 고깔 냄비 손잡이 만들기 등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무료체험공간도 있었습니다.

밀양소통협력센터 느린물결마켓 행사에는, 디자이너 윤호섭 작가의 그린 캔버스 티셔츠 퍼포먼스가 있었는데요. 흰 티셔츠, 에코백 등에 친환경 페인트를 이용해 멸종 위기 제주 난방 큰 돌고래 그림을 그려주는 특별행사로 현장에서 인기가 아주 좋았답니다.

밀양소통협력센터 느린물결마켓 행사에는 '느림'을 키워드로 삼은 것들을 판매하는 만큼 발효주, 수세미, 뜨게 소품, 발효음식, 액세서리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자전거 페달을 밟아 발생되는 전기를 이용해 믹서기를 돌려 과일음료를 만들기, 에스프레소 추출해 아메리카노 만들기 등 체험도 하고 판매도 하는 재미있는 부스도 많았고요.

자원순환운동으로 한살림에서는 '종이 백 되살림' 홍보 행사로 우유갑, 멸균팩을 3개 이상 반납하면 멸균 음료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포장 용기 지참 시 10% 할인 행사도 해주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장에는 안병구 밀양시장님이 방문하셔서 마켓도 둘러보고 격려와 함께 셀러들이 판매하는 물건도 구입하고 시식도 해보고 가셨답니다.

밀양 세종 고등학교 사회참여 동아리에서는 밀양의 농산물 퀴즈도 풀고 굿즈 판매도 하는 이벤트 홍보도 진행이 되었는데요. 판매금은 꿀벌을 위해 기부도 하고 있습니다.

행사장에는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이 되어 있었는데요. 직접 눈으로 보고 촉감을 느껴볼 수 있는 가을 열매 체험활동을 비롯해, 도토리 팽이 돌리기, 솔방울 저글링, 메타 팔찌 만들기, 곤충관찰 등 무료 생태체험공간도 마련이 되어 있었습니다.

양일간 궂은 날씨였음에도 밀양소통협력센터 느린물결마켓 행사는 방문객을 위한 볼거리, 살 거리, 체험거리가 풍성한 행사였는데요. 2회차는 11월 9~10일 (구) 밀양대학교 3호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억해두셨다가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 2024 밀양시 SNS 알리미 고은주


{"title":"밀양소통협력센터 느린물결마켓 행사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miryangsi/223628185461","blogName":"밀양시 블..","blogId":"miryangsi","domainIdOrBlogId":"miryangsi","nicknameOrBlogId":"밀양시청","logNo":22362818546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