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생태 놀이터 자드락숲
자연이 드리는 즐거운 숲이라는 뜻의 자드락숲은 생태 학습 놀이터라 해도 부족함이 없는 자연 공간입니다.
울주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생태 놀이터 자드락숲
은행잎이 물들어가는 가로수길 옆으로 긴 터널 놀이터가 있는 자드락숲이 있어요.
우드하우스라 적힌 쉼터 공간과 곳곳에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테이블도 잘 설치되어 있어요.
본격적으로 자드락숲으로 진입하기 전 평지 공간에는 아이들이 뛰놀기 좋은 작은 놀이터와 화장실 주차장 등 편의시설도 잘 마련되어 있어요.
낮은 오르막으로 이어지는 자드락숲에는 수국길과 자드락숲 벚꽃길 그리고 연꽃 연못과 메타세쿼이아 길, 곤충호텔 곤충서식지 등 다양한 생태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자드락숲은 다양한 식물뿐 아니라 곤충 동물들도 볼 수 있는데요. 수국길로 오르는 길에서 납작 엎드려있는 사마귀를 만났어요.
그림자까지 선명하게 보여 신기했어요.
그런가 하면 긴 터널 미끄럼틀 근처에서 아기 다람쥐도 만났어요.
작은 발자국 소리에 빠르게 반응하는 다람쥐가 어찌나 귀여운지 다람쥐가 옮겨 다니는 동선 따라 눈도 따르며 미소 짓게 됩니다.
자드락 숲 놀이터로 올라가면 긴 터널 미끄럼틀이 있는 조합놀이대가 마련되어 있어요.
조합놀이대 위쪽으로 오르니 속까지 시원해지는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어요.
낮은 언덕길을 올랐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멀리 보여서 이 또한 숲이 주는 선물이 아닌가 싶어요.
조합놀이대에는 긴 터널 미끄럼틀과 클라이밍을 할 수 있는 시설도 함께 있어요.
오롯이 자연 속 놀이터인 만큼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이 조합놀이대를 누비며 미끄럼틀을 타며 오가는 동안 어른들이 쉴 수 있는 긴 벤치도 잘 설치되어 있어요.
조합놀이대 옆에는 구급약품함도 있어요.
시설 이용 중 안전사고 발생 시 사용할 수 있도록 응급처치 용품이 비치되어 있다고 안내되어 있어요.
다양한 수종의 나무들 사이로 난 산책로를 걸어봅니다. 밤나무가 여러 그루 있었던지 마른 밤송이 뭉치들도 많더라고요.
또 다른 길로 가면 파고라와 연꽃 연못, 곤충호텔 등이 있어요. 버섯 생태원의 모습도 볼 수 있고요.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쉬며 놀 수 있는 자드락숲 피크닉장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자드락숲
울산광역시 울주군 두서면 서하리 산26-1
- #자드락숲
- #울산자드락숲
- #생태놀이터
- #울주아이랑
- #아이와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