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을 위한 클라이밍 체험


영등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황규범, 장오식)가 11일 '맛있고 신나고 즐거운 녀석들' 사업 3회차로 클라이밍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맛있고 신나고 즐거운 녀석들'은 2022년 시작한 영등1동 지역복지 민관협력 특화사업으로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위해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지역 아동 15명은 영등동에 있는 한 실내 암벽장에 모여 일일 클라이밍 체험을 즐겼다.

클라이밍은 근력 강화와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또한 목표지점에 도달하는 과정에서 지구력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 아이들의 큰 흥미를 끌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아동은 "처음으로 클라이밍을 해봐서 무섭고 어려울 것 같았는데 막상 해보니 정말 재밌고 한 단계씩 끝낼 때마다 기분이 정말 좋았다"고 전했다.

황규범 공동위원장은 "아이들이 클라이밍 체험을 하며 집중하고 재밌어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다"며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무슨 일이든 끝까지 노력하면 이룰 수 있다는 끈기와 자신감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시 #영등1동행정복지센터 #맛있고신나고즐거운녀석들

{"title":"영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을 위한 클라이밍 체험","source":"https://blog.naver.com/hiksanin/223581333087","blogName":"익산시 공..","blogId":"hiksanin","domainIdOrBlogId":"hiksanin","nicknameOrBlogId":"익산시청","logNo":22358133308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