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 고래 불꽃쇼 보고 싶다면? “장생포 고래문화광장”에서 만나요!
밤하늘에 반짝반짝 꽃처럼 피어나는 불꽃이 은하수처럼 우다다 떨어지는 고래 불꽃쇼를 보고 싶다면? “장생포 고래 불꽃쇼”보러 매주 토요일에 (8. 9월) “장생포 고래 문화광장”으로 모이세요!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는 “2023 대한민국 밤밤 곡곡 100선 선정” 2024년 '열린 관광지' 조성 사업 대상지 선정 "내년이 더 기대되는 2024 방문 도시『 SRT 매거진 최고의 여행지』 10선 장생포 고래문화 마을" 선정과
"장생포 문화창고" 로컬 100 선정(지역 문화 매력 100선) 과 2024년 행정안전부 선정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연 대전 문화 관광 분야 최우수상” 수상하였습니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야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로, “제9회 장생포 고래 불꽃쇼”가 9월 7일 토요일 밤 6시 30분~ 8시 05분까지 고래 문화광장에서 남구 거리음악회 공연과 함께 20:00부터 5분간 불꽃놀이가 진행됩니다.
★장생포 고래 불꽃쇼(8월, 9월)
일시 : 매주 토요일 밤 6시 30분~ 8시 05분
내용 : 공연(선물 증정), 불꽃쇼(8시) 고래바다여행선 운항
장소 : 고래박물관 문화광장
주관 : 남구도시 관리공단
매주 주말(토·일)에는 밤 6시~8시까지 야간 개장으로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고래문화마을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모노레일은 유료 운행입니다.
★야간 무료입장(5월~10월까지)
- 고래박물관, 고래생태관, 고래문화마을 무료입장
- 매주 주말(토. 일요일) 18시~ 20시
- 야간 모노레일 운항(유료)
제가 방문한 일시는 8월 31일 토요일 “제8회 장생포 고래 불꽃쇼”로 매주 토요일에 열리는 것을 알고, 고래바다여행선을 타고 불꽃쇼를 감상했습니다.
불꽃쇼는 야경이 아름다운 “국내 유일의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고래 불꽃쇼”는 남구 거리음악회 공연 후에 마무리로 고래 불꽃쇼가 열리게 되는데요.
울산의 유명한 브레이크 댄스팀 공연은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올림픽 종목의 국가 대표 울산 선수가 직접 출연하여 힘찬 춤 동작을 따라 춤추는 관객과 함께 밤의 열기가 뜨거운 무대가 되었습니다.
선물 증정 이벤트와 퀴즈쇼를 통해 선물을 주셨는데요.
고래바다여행선 승선권, 고래 커피 열쇠고리, 무지개 연필을 증정했고, 매직 풍선 마술공연을 통해 관객과 함께 무대를 즐겼습니다.
무대 공연이 끝나고 안전한 불꽃쇼를 위해서 봉사자분들이 울타리를 만들어 둘러싸고 관광객은 울타리 밖에서 “고래 불꽃쇼”를 감상하게 됩니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고래 불꽃쇼”는 고래박물관 옆에 관광을 위한 고래 배 모형 “제6 진영호” 위쪽 하늘이 불꽃을 장식하는 무대라고 합니다.
고래 불꽃쇼를 보기 위해서 오신 관광객과 휠체어 타신 분들이 많은 것을 볼 수가 있었고 화려한 불꽃을 보면서 "예쁘다"라고 탄식을 하고 즐거워합니다.
울산에 거주하시는 분이 불꽃축제를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서 보고 싶다고 하시면서 축제 개막식에서 불꽃을 볼 수 있을까? 싶어 하늘을 찾아보았지만, 불빛이 보이지 않아 아쉬웠던 기억이 있는데요.
“국내 유일의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알리고 “고래 불꽃쇼” 홍보를 위해서 관광객과 주민 모두가 한 번씩 장생포를 방문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홈페이지 ▼
2024울산고래축제가 ”장생포의 꿈 울산의 희망” 주제로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일원에서 9월 26일~ 29일“까지 진행이 됩니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전 시설 추석 당일 휴무(9/17) 제외한 추석 연휴 기간 정상 운영합니다.
- #고래불꽃쇼
- #고래문화특구
- #장생포야간개장
- #무료입장
- #고래박물관
- #야경관광
- #장생포고래불꽃쇼
- #장생포고래문화특구
- #고래바다여행선
- #울산고래바다여행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