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 함께하는 행복한 순간 2024 울산 펫관광 페스타
울산광역시에서 주최하는 2024 울산 펫관광 페스타가 10월 25일부터 10월 27일까지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유에코(U-ECO)에서 열리는 행사의 큰 장점 중 하나는 넓고 편리한 지하주차장인데요.
주차 후 지하에서 바로 행사장으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장에 들어서면 안내 표지판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어 길을 찾기 쉬웠고, 표지판을 따라가면 키오스크가 나왔습니다.
키오스크에서 입장권(5,000원)을 결제하고 팔찌를 받아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사전 예약을 한 방문객은 무료입장이 가능했습니다.
반려인과 함께 지켜야 하는 펫티켓도 곳곳에서 안내되고 있었는데요.
배변 수거, 입마개와 목줄 착용은 기본이며 타인의 반려동물을 만지거나 음식을 줄 때에는 반드시 보호자의 허락을 구해야 한다는 점이 강조되었습니다.
행사장 내부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휴식 공간이 잘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크게 울산 홍보관, 공연 무대, 체험존, 휴게존, 플레이존, 그리고 각종 판매 및 홍보부스 등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더불어 곳곳에 반려견 화장실도 설치되어 있어 반려견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의 첫 번째 관문인 울산 홍보관에서는 각 지자체별로 제공하는 홍보 팸플릿과 함께, 반려동물과 동반할 수 있는 울산의 여행지 정보들이 자세히 소개되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명소가 잘 정리되어 있어 많은 반려인들이 관심 있게 관람하던 곳이었습니다.
공연 무대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특히 훈련사님의 반려견 시범공연과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로 유명한 설채현 수의사님의 토크 콘서트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아쉽게도 설채현 수의사님의 토크 콘서트는 참여하지 못했지만 많은 반려인들이 기대하던 행사 중 하나였습니다.
체험존에서는 시간별로 다양한 체험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내새꾸 케이크 만들기, 도그스킨과 함께하는 강아지 아로마 탈취제 만들기, 천연 소가죽 하네스 만들기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DIY 클래스가 열렸습니다.
일부 체험에는 재료비가 들었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참여했습니다.
플레이존에서는 미션 게릴라, 반려동물 OX 퀴즈, 반려동물 운동회, 반려동물 행동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간대별로 진행되었습니다.
실내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반려견과 함께 뛰어놀 수 있어 어질리티 체험을 원하는 분들께 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휴게존에는 다양한 푸드트럭이 준비되어 있어, 행사장을 둘러보다가 잠시 휴식하며 맛있는 음식을 즐기기 좋은 장소였습니다.
많은 반려인들이 휴게존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한 시간을 보내며 행사의 활기를 더했습니다.
판매 및 홍보부스 존에는 적십자에서 준비한 반려동물 CPR 교육 부스가 있었습니다.
평소 사람을 위한 CPR 교육을 받던 경험이 있는 저에게는 강아지용 CPR 교육이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강아지 인형을 활용한 CPR 교육으로, 위급한 상황에서 반려견에게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반려동물의 마음을 타로로 보는 체험, 다양한 애견용품 및 간식 판매 부스, 애견 동반이 가능한 호텔 홍보 부스 등 반려인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즐길 거리가 가득했습니다.
하루 만에 모든 체험을 다 즐기기에는 아쉬운 점이 있었던 이번 2024 울산 펫관광 페스타.
내년에는 더 다양하고 즐거운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더 많은 반려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2024울산펫관광페스타
- #울산펫페스티벌
- #펫관광페스타
- #울산전시컨벤션센터
- #펫페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