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2025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 덕분인지 겨울 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 스포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스케이트를 직접 즐길 수 있는 빙상장이

창원에는 성산 스포츠센터와 의창 스포츠센터 두 곳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저는 성산 스포츠센터 빙상장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성산구 성주동에 위치한 성산스포츠센터는 지하에는 빙상장과 주차장, 1층에는 수영장과 카페, 2층에는 강당과 스쿼시, 헬스장,

3층에는 발레, 요가, 에어로빅 등을 할 수 있는 휘트니스실이 있는 대형 스포츠센터입니다.

빙상장으로 바로 향하는 계단을 통해 빙상장으로 입장해 보았는데요.

빙상장 위로는 관람석이 있어 위에서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 스케이트 타는 아이들을 보는 부모님들을 볼 수 있었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땐 빙상장 정빙시간이었는데요.

커다란 기계로 꼼꼼히 빙상장 곳곳을 정비해주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정빙 시간을 틈타 밖을 살펴보았는데요.

빙상장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헬멧, 장갑, 스케이트가 필수인데 입장권, 스케이트 대여와 입장권, 연마권을 판매하는 키오스크에서

본인이 필요한 티켓을 구매하여 제시하면 다양한 사이즈의 스케이트를 대여할 수 있고, 바로 앞에는 공용 헬멧도 대여할 수 있었습니다.

장갑은 개인적으로 지참 해주셔야하고, 없으면 바로 앞 용품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하였습니다.

스케이트 대여장 옆으로는 연마실이 있는데요.

개인 스케이트 날 연마가 필요할 땐 연마권을 사서 이곳에서 연마가 가능하였습니다.

준비하고 빙상장 안으로 들어가 보면 의자와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사물함, 그리고 안전 관리실이 있는데요.

혹시나 스케이트를 타다가 다치면 안전 관리실로 오면 됩니다.

안전관리실에서는 스케이팅 보조 기구도 대여할 수 있었는데요.

10세 미만 보호자 동반 어린이에게 1시간 동안 무료 대여가 가능했습니다.

귀여운 펭귄, 고래 모양의 보조 기구인데 처음 스케이트를 접하는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답니다.

정빙 시간이 끝나고 스케이트를 즐겨보았는데요.

깨끗한 얼음 위에서 티비로만 보던 스케이트를 직접 타보니 너무 재밌었고 추운 빙상장인데도 열심히 타다 보니 땀이 날 정도였습니다.

서로 도와가며 부모님, 친구들과 웃으며 스케이트를 타는 아이들의 모습도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성산 스포츠센터 빙상장에는 쇼트트랙 수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전, 오후 수업 중 본인에게 맞는 수업 수강신청을 하면 되고 개인 스케이트를 지참하여야 수업에 참석이 가능하답니다.

<쇼트트랙 강습>

월, 수, 금 09:10 ~ 10:00 / 16:00 ~ 16:50 / 19:00 ~ 19:50

초등생 전용 어린이 빙상 교실 토요일(월 4회) 10:10 ~ 11:00 / 11:10 ~ 12:00

<자유이용>

평일 10:00 ~ 16:00 / 토, 일, 공휴일 10:00 ~ 17:00

(둘째 주, 넷째 주 일요일 휴무)

성산 스포츠센터에서는 쇼트트랙 강습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시민분들은 접수하셔서 전문적으로 배워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강습 시간 외에 시간에는 자유이용이 가능하니 친구들과 가족들과 스케이트타러 성산 스포츠센터로 놀러오세요!

#창원시 #창원가볼만한곳 #창원아이랑가볼만한곳 #창원여행 #창원관광 #창원성산스포츠센터 #창원빙상장 #창원스케이트

#창원데이트#창원당일치기#창원스포츠#창원레저#창원친구랑갈만한곳


{"title":"얼음 위에서 즐기는 건강한 겨울, 성산스포츠센터 빙상장","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767475713","blogName":"창원시 공..","domainIdOrBlogId":"cwopenspace","nicknameOrBlogId":"창원시","logNo":22376747571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