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가보기 좋은 울산남구 관광지 (Feat. 단풍&억새)
다들 가을 나들이 잘 하고 계시나요? 아직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울산 남구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단풍&억새 관광명소 5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어떤 곳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봐요!
가을 가보기 좋은
🍂울산 남구 관광지 5곳🍂
- 단풍&억새 -
울산 남구 관광지 1
태화강둔치 억새물결
가을 태화강둔치 억새밭은 도심에서도 편안하게 황금빛 억새물결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동식물이 살고 있는 자연친화적인 공간이랍니다.
가을 하면 떠오르는 억새밭에서 인증샷도 찍으면서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 산책해 보세요.
저끝까지 펼쳐진 억새밭을 구경하고 노을 지는 시간대에 방문하시면 더욱 운치 있는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울산남구 관광지 2
울산체육공원 가을단풍
울산체육공원은 2002년 월드컵 경기를 위해 자연적인 산마루와 조화를 이루면서 조성됐습니다.
그 안에는 문수축구장, 수영장 등 체육시설과 마로니에 광장, 호반산책로, 장미원, 야외공연장, 호반광장 등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무엇보다 가을이 되면 붉은색 노란색으로 물든 단풍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조망 산책로와 마로니에광장, 은행나무산책로 등에서 단풍을 보실 수 있으니 도심 단풍명소 '울산체육공원'으로 놀러가요!
울산남구 관광지 3
선암호수공원
호수를 둘러싼 4km 산책로에 계절마다 펼쳐지는 꽃의 향연이 장관인 선암호수공원은 울남9경 중 하나입니다.
가을에는 꽃무릇, 억새가 활짝 펴 멋있는 장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축구장, 인공암벽, 세상에서 가장 작은 종교시설, 무지개놀이터 등이 있어 가족과 함께 즐기는 명소로도 유명하답니다.
산책길에서 산책을 즐기며 힘들면 쉬어가는 정자도 많이 있으니 선암호수공원을 바라보며 산책을 즐겨보시는 건 어떤가요?
울산남구 관광지 4
삼호철새공원 떼까마귀 군무
삼호대숲은 약 12만 넓이의 조류서식지로 조성된 친자연형 대나무 숲입니다.
5월~10월에는 백로류, 10월~이듬해 4월에는 떼까마귀가 찾아오는 생태서식지이며 10월 말부터 철새홍보관에서 떼까마귀 군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삼호철새공원 은행나무정원은 가을이면 노란 은행잎이 소복이 쌓여 산책하기 좋은 곳이며 자녀들이 새에 관심이 많다면 함께 방문해 보길 추천드립니다.
10월 24일(목)부터 진행하고 있는 2024 태화강 빛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드론쇼를 관람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드론쇼 일정
▪ 일시 : 2024. 10. 25.(금) ~ 26(토) 19:00
울산남구 관광지 5
남산 12봉
남산12봉이란 문수산에서 동쪽으로 뻗어내린 지맥으로 무거동, 삼호동, 옥동을 거쳐 신정동까지 뻗어 나온 12개 봉우리를 통칭하는 지명입니다.
아직 잘 모르고 계시는 남구민들도 많을 수 있지만, 태화강둔치를 따라 은빛 물고기가 뛰어오르는 모습과 함께 바라보는 남산 12봉의 가을 풍경은 잊히지 않는 절경으로 울남9경에 속해 있는 장소랍니다.
남산12봉의 마지막 봉우리 은월봉은 고려 때부터 시인 묵객들이 밤이 깊어가는 것도 잊고 풍류를 즐길 정도로 풍광이 뛰어난 곳이었는데요. 마치 한폭의 그림같은 산책길을 거닐어봐요.
지금까지 울산남구에서 즐길 수 있는 단풍&억새 명소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5곳 장소 모두 울산남구를 대표하는 9경 중 속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각 장소마다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으니 하나씩 도장 깨기 하면서 산책&데이트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울산남구
- #울산남구관광지
- #울산남구9경
- #울남9경
- #울산남구단풍
- #울산남구억새
- #울산남구억새군락지
- #울산남구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