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양곡에 위치한 대형 카페 포레리움은 숲을 뜻하는 FOREST와 전시관, 박물관을 뜻하는 MUSIUM의 합성어로 숲속에 세워진 미술관을 의미한다고 해요.

그 때문인지 카페 곳곳에서 가볍게 전시가 열리고 있었고 여러 작품과 조형물들이 포토존으로 활용되고 있어 사진 찍고 가기에 참 좋았습니다.

SNS에서 핫한 곳이라 연인들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 많은데요. 가볍게 드라이브하며 바람도 쐬고 휴식 취하고 싶은 분들은 방문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김포 대형 카페 포레리움은 노키즈존을 포함한 케어키즈존으로, 아이를 동반하는 부모님께서는 부주의로 인한 기물, 조경 훼손 및 안전사고가 없도록 적극 케어가 필요할 것입니다.

전시 공간이기도 하니 작품이 훼손되지 않도록 잘 돌봐주세요. 2층은 노키즈존입니다.

​카페 안으로 들어오면 1층에 바로 주문하는 곳이 있고 빵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베이커리 카페이기도 해서 매우 다양한 빵들이 판매되고 있고 또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플레이트, 피자, 샐러드 등의 다양한 브런치도 먹고 갈 수 있습니다.

​베이커리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서 먹음직스러운 빵들이 많았습니다. 빵의 가격은 6~7천 원대로 대체적으로 높은 편이긴 했으나 전시도 보고 사진도 찍고 휴식도 취하는 걸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타 카페와 비슷한 가격대라 생각이 됩니다.

​1층 주문하는 곳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오면 포레리움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달 조형물이 가운데 설치되어 있고 은은한 조명 빛이 감돌고 있습니다.

각 시즌별로 예쁘게 꾸며놓는 곳인데 4월에는 달 조형물 외에는 다른 것은 없었네요!

​조명도 굉장히 무드 있었고, 자리가 상당히 이색적이라 그런지 이곳에서 커피 마시며 휴식 취하는 것도 좋아 보였습니다.

원래는 인기가 많은 곳인데 이맘때엔 날씨가 워낙 좋다 보니 다들 바깥 실외 공간을 많이 이용하시고 계시더라고요.

​달 조형물이 있는 곳을 지나 안쪽으로 들어오면 바깥으로 나가는 문이 있는데, 이쪽 실외 공간도 이용할 수 있도록 잘 꾸며놓았습니다.

가운데에는 물이 있어서 시원함이 느껴졌고 또 파라솔 설치된 테이블과 의자 등이 있어 이쪽에 자리를 잡아도 좋아 보였습니다. 딱 덥지 않은 4~5월에 이용하기 가장 좋을 듯합니다.

​작품 전시가 이루어지는 공간은 따로 독립적으로 활용하고 있었는데요. 이곳에서는 이날 장민혁 작가의 전시가 4.7 - 5.3 기간 동안 개최되고 있었습니다.

실리콘을 이용한 입체 양각 스케치 위에 검은 한지를 배접하고 탈색하는 기법을 사용하여 평면미술을 그려낸 작품들입니다.

이날 날씨가 상당히 흐려서 풍경이 그리 아름답진 않았지만, 대신 야외에서 자리 잡고 앉아 커피 마시며 쉬고 가기에는 최고인 날이었습니다. 자외선도 강하지 않고 바람도 선선하니 리프레시 제대로입니다!

​옆 실내 공간에는 식물들로 채워놓고, 커다란 통창이 있어 약간 온실 느낌이 났습니다. 채광이 좋아 답답한 느낌 없이 쾌적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볼풀장 이용할 수 있는데, 볼풀장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이용료 5천 원입니다.

​1층 실외, 실내 공간을 다 둘러보고 이제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2층도 인기가 상당히 많았는데, 2층은 가운데에 작품이 전시되어 있고 양옆 창가 쪽으로 자리가 배치되어 있는 구조였습니다. 여기도 통창이 넓고 채광이 좋아 분위기가 굉장히 화사했습니다.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은 언제나 좋죠! 또한 창문이 정말 커서 내부 조명이 그리 밝지 않아도 자연광으로 내부 전체를 밝게 만들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10인 이상 단체로 오는 방문객들을 위해 단체석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룸은 아니지만 벽이 쳐져 있어서 아늑한 느낌이 들었고 또 약간 프라이빗한 분위기라 이용하기 참 좋아 보였습니다.

​실외에 마당에도 자리가 넓게 마련되어 있고 1,2층 각각 전시공간과 포토존 등 볼거리가 다양해서 정말 대형 카페이자 복합문화공간의 느낌을 잘 살려놓은 카페였습니다. 이날 직접 와보니까 SNS에서 정말 핫한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2층에서는 강가연 작가의 작품전이 진행 중이었는데, 청량감이 가득한 작품들이라 보고 있으면 약간 숲이나 휴양지에 놀라간 듯한 상쾌함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3층 루프탑은 미로정원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따로 자리가 있진 않아서 둘러보고 사진 찍는 용도로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주차는 결제 금액 만원 이상 3만 원 이하면 3시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추가 금액 만원 이상 시 1시간 추가되어 최대 4시간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주말은 최대 3시간이고요. 이후부터는 10분당 1,000원입니다.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title":"대형카페 포레리움 김포 데이트장소로 추천 주차정보","source":"https://blog.naver.com/gimpo2010/223440275497","blogName":"김포시청 ..","blogId":"gimpo2010","domainIdOrBlogId":"gimpo2010","logNo":223440275497,"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