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음성군 관광코스 중 1월 설 명절 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귀성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장소로 "반기문 평화기념관"을 소개합니다.

념관으로 향하는 길 중간쯤에는 반기문 생가와 장수마을 기념돌이 놓여있습니다. 그리고 장수바위가 바로 옆에 오랜 역사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수를 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우리 가족은 한 명씩 돌을 쓰담쓰담 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만져서 그런지 돌은 조금 달아져서 가운데 부분이 파였더군요^^

음성 체험하기 좋은곳

반기문기념관

믿음을 넘어 공존연대평화

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은 유엔의 정신과 반기문의 업적을 기리고 더 나아가 미래의 글로벌 리더들이 될 청소년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해 주시기 위해 조성됐습니다.

1층은 반기문의 소장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세계 다양한 문화와 유엔에 대해 인터랙티브 매체를 통해 즐기며 배울 수 있는 체험형 전시실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8대 유엔사무총장 반기문 평화기념관에서는 열네 번째 기획 전시 "세계 종교 오브제 컬렉션-믿음을 넘어: 공존 연대 평화" 전(展)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기문 전(前) 총장이 유엔사무총장으로 재임하던 기간(2007~2016) 동안 세계 여러 국가와 단체로부터 받은 종교 관련 소장품 30여 점을 소개되고 있습니다.

교는 단순한 믿음의 체계를 넘어, 문화, 예술, 사회적 가치관에 깊은 영향을 미치며, 인류의 역사와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한 종교는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학문이 다루기 어려운 존재의 본질, 삶과 죽음, 도덕적 가치와 관련하여 해답을 주기도 하며 삶의 고난과 역경을 이겨낼 수 있는 위로와 희망을 주기도 합니다.

음성 체험하기 좋은곳

반기문기념관

믿음을 넘어 공존연대평화

번 전시에서는 토테미즘, 애니미즘 등 원시 종교와 다신교, 그리고 힌두교, 불교, 기독교, 이슬람교 등 세계 주요 종교와 관련된 소장품에 등장합니다.

양한 "신"들의 이야기를 통해 교리와 체계는 다르지만 인간에 대한 자비와 사랑, 그리고 정의와 평화에 대한 공통된 가치와 신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층으로 내려와서 커다란 지구에 내 사진을 넣는 체험을 해봤습니다. 입구에 관리자분이 오셔서 설명도 해주셔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었습니다.

진을 넣는 방법은 아래 카메라를 응시하고 촬영 후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지구로 내 사진이 뽀~옹 들어갑니다.

음성 체험하기 좋은곳

반기문기념관

믿음을 넘어 공존연대평화

에 사진을 보면 제 사진이 등장합니다. 몇 번 이곳을 다녀왔었는데, 이렇게 사진을 보내는 건 처음입니다.^^

1월 주말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했습니다. 전 토요일에 방문했기 때문에 휴대용 손톱깎이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족들과 함께 선생님 설명을 들으면서 천천히 만들어 봅니다. 아이들과 체험하는 시간 동안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고 다양한 연령대가 하나가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번 체험을 통해 가족이 주는 사랑과 평화의 메시지를 성찰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이야기하지 못했던 가족들과 대화도 해보고 기념품도 챙겨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말 관광 음성군 추천합니다.

음성 체험하기 좋은곳

반기문기념관

믿음을 넘어 공존연대평화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기자단] 음성 체험하기 좋은곳 반기문기념관 믿음을 넘어 공존연대평화","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739894182","blogName":"음성군 공..","domainIdOrBlogId":"eumseonggun","nicknameOrBlogId":"음성군","logNo":22373989418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