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의 대표적인 가볼만한곳으로 창원의집이 있다면 바로 뒤쪽에 위치한 창원역사민속관도 함께 돌아보시면 좀 더 창원을 역사와 문화를 알기 좋습니다.

하늘마루 누각을 오르면 창원의 집이 한눈에 다 바라 보이는 풍경이 멋지네요.

창원역사민속관

개관시간 : 09:00~18:00

관람입장 : 17:30 까지

휴관일 : 매주 월요일(공휴일일 경우 그 다음날),1월1일, 설 추석 당일

관람료 : 무료

관람 예약 : 단체(20인 이상)

☎ 055-714-7641~7

1층의 역사관은 창원의 오래된 뿌리를 찾아서 전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창원’ 역사의 시작을 바탕으로 선사시대의 흔적을 찾을 수 있는 패총과 청동기시대, 삼한, 삼국시대(가야)의 역사와 유적지를 통해 문명을 알 수 있어요.

시간을 넘어 과거의 흔적을 밟을 수 있는 소중한 문화유산이 많은 선조들의 삶의 지혜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시대가 흐르며 민주화의 성지이자 민주화 운동의 큰 획이 된 부마민주항쟁을 통해서 민주주의 정신과 민주화 운동은 후손들의 소중한 삶의 가치이기도 합니다.

군항의 도시-진해, 수출자유지역-마산, 기계공업의 요람-창원 이렇게 계획도시 창원과 대한민국 건국이 맞물려 돌아가 국가 재건의 기지로써 중요한 역할을 했지요.

새로운 창원으로 거듭 성장하고 발전하여 지금의 통합창원시 출범과 미래를 약속하는 새로운 빛나는 땅의 도시 창원이 됩니다.

창원의 관광명소 30선과 품격 있는 문화도시 창원시는 누구나가 찾아오고 싶은 도시로 행복한 창원을 자랑합니다.

CNN이 선정한 한국의 가볼 만한 곳 50곳 중에서도 유명한 진해구 경화역, 로망스다리는 벚꽃축제의 아름다운 장소이지요.

1층의 역사관과 현대관을 다 돌아보고 2층을 오르면 민속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창원지역에서 농경 시작과 함께 마을 전체가 참여하는 전례 놀이와 공동체의 사회적 통합과 결속, 풍농과 마을의 번영을 기원하는 멋과 얼이 담겨 있는 전통 악기가 다양하네요.

창원의 문화유산을 잘 알고 가꾸는 일, 지역 정체성 확립과 지역사랑 실천이 곧 나라사랑의 근본이 됩니다. 헤드폰을 끼고 화면을 터치하면 고유의 악기와 무형문화재의 소리를 알 수 있습니다.

민속관2에서는 옛 선조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던 다양한 기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데요,

부녀자들이 가정에서 직물을 짜는 길쌈을 통해 선이 아름다운 우리 옷이 전시 중입니다.

풍요로운 논밭의 곡식을 일구어 풍요로운 농사를 짓던 시기의 다양한 농기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선조들의 땀과 지혜가 담긴 생활용구도 오래되었지만 보존 상태가 좋아서 전시 관람을 할 수 있네요.

우리의 전통적인 문화 중에서 아기가 태어난 뒤 첫 생일을 맞는 돌잔치를 비롯하여 60년 뒤 생일이 돌아오는 환갑잔치, 그리고 조상님께 감사함을 전하는 제례까지 소중한 문화를 되짚어 봅니다.

전통과 현대를 이어 가는 창원역사민속관에서 창원의 소중한 문화유산과 역사를 전시 감상하여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나들이 오셔도 의미가 있습니다.

#창원시 #창원가볼만한곳 #창원역사민속관 #창원전시 #창원의집 #창원문화유산


{"title":"빛나는 창원시의 역사가 담겨 있는 창원역사민속관","source":"https://blog.naver.com/cwopenspace/223683250505","blogName":"창원시 공..","blogId":"cwopenspace","domainIdOrBlogId":"cwopenspace","nicknameOrBlogId":"창원시","logNo":223683250505,"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