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o](/_next/image?url=%2Fassets%2Fpngs%2Fwello-profile.png&w=64&q=75)
2일 전
남양 만남의 광장 초고속 전기차충전소 E-pit 운영 개시
사천생생뉴스
남양 만남의 광장 초고속 전기차 충전소 E-pit 운영 개시
사천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전기자동차 인프라 개선을 위해 설치된 전기차충전소 ‘이-피트(E-pit)’가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했다.
지난해 현대자동차의 제안으로 남양 만남의 광장에 설치하게 된 전기차충전소 이-피트(E-pit)는 올해 1월 준공 후 시운전을 완료하고, 지난 5일 운영을 개시했다.
이 E-pit에는 최대출력 350㎾ 사양의 충전기 6기가 설치돼,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을 갖춘 아이오닉 5의 경우 배터리 충전량 10%부터 80%까지 약 18분 만에 충전이 가능하다.
현재 출시된 차량 기준 E-GMP 기반 현대차그룹의 전기차는 △현대차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아이오닉 9 △기아 EV6, EV9 △제네시스 GV60 등이다.
이외에도 제네시스의 G80 전동화 모델과 GV70 전동화 모델 역시 400/800V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특히, ‘이-피트(E-pit)’ 충전소는 건축물 수준의 캐노피를 설치해 눈이나 비 등 기상조건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야간에는 자체 조명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한편, 전기차충전소 ‘이-피트(E-pit)’는 사천시가 사업 부지를 제공하고, 현대자동차에서 사업비 약 15억 원을 전액 부담했다.
시 관계자는 “향후 대중화될 800V 차량에 적합한 초고속 전기차 충전인프라를 마련해 차세대 전기차에 걸맞는 충전의 편리성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사천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천 #사천시 #사천생생뉴스 #사천남양만남의광장 #사천전기차충전소
- #사천
- #사천시
- #사천생생뉴스
- #사천남양만남의광장
- #사천전기차충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