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일 전
넓고 푸른 해안 절경을 볼 수 있는 삼척 비치조각공원 | 삼척 가볼만한곳
넓고 푸른 해안 절경을 볼 수 있는
삼척 비치조각공원
삼척 새천년도로에 위치하고 있는 조각공원을 아시나요? 다양한 조각상과 전망대를 겸비한 이 공원은 삼척해수욕장을 잇는 새천년도로를 1999년 말 완공한 후 지금의 비치조각공원, 소망의 탑이 조성이 되었습니다. 삼척항, 삼척해수욕장, 넓고 푸른 바다를 두 눈으로 담을 수 있는 경치 좋은 곳으로 삼척을 대표하는 가볼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치조각공원에 도착하면 가운데에 공연장, 행사장으로 이용되고 있는 무대를 볼 수 있었어요. 방문하던 날 중년, 어르신분들이 앉아서 삼척의 해안 절경을 바라보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공연장으로도 쓰이지만, 평상시에는 시민분들의 휴게공안으로 더 많이 쓰여지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옛날부터 삼척에 자주 놀러오곤 했었는데 새천년도로를 지나갈 때면 매번 조각비치공원의 자판기에 꼭 들려 우유를 마셨던 기억이 있어요. 옛날에 즐겨 마셨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아직까지도 계절에 상관없이 생각나곤 해요. 여러분들도 삼척비치공원에 방문하게 되신다면 자판기 들려보셨으면 합니다. 같은 음료라도 이 곳에서 마시면 또 다른 새로운 기분이 들거든요.
물론 공원이기에 화장실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관광시설답게 시설이 깨끗해서 좋았어요. 화장실 옆에는 삼척 가볼만한 메인 관광지를 정리해놓은 그림 게시판도 있어서 한눈에 알아보기 좋았습디다. 화장실의 전체적인 외관 모양도 바다의 조개가 생각나는 독특하고 참신한 디자인이었어요.
다양한 조각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말 바다의 자연, 그리고 예술이 하나가 되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넓게 펼쳐진 바다를 배경으로 작품들이 전시가 되어 있어서 더욱 멋있고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나하나 작품 이름도 적혀있어 작품을 보고 이름을 맞춰보는 그런 재미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슨 모양을 형상화 한 것일지에 대한 상상력을 발휘하며, 작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또한 유익했습니다. 삼척 비치조각공원은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을 하였어요. 실제로 방문하였을 때 아이동반 가족분들이 꽤나 계셨는데, 그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었습니다.
“이건 무조건 곰치이다.” 라고 생각했는데 곰치였던 건에 대하여 .. 작품명을 한번에 맞춘 희열은 매우 뿌듯했답니다. 여러분들도 이 희열을 꼭 느껴보시길!
정말 푸릇하고 맑은 바다 그 자체였습니다.
오직 삼척에서만 볼 수 있는 경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넓게 펼쳐진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니 속이 뻥 뚫렸어요.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데크 덕분에 이런 그림같은 장면을 또 다시 보게 되네요. 안전을 생각하여 흔들림 없이 단단하게 제작되어 마음놓고 경치를 감상할 수 있었어요.
데크 밑에는 숨겨진 지하공간이 있는데요. 바로 마린데크라는 카페입니다. 비밀스럽게 숨겨진 듯한 카페였어요.
정말 바다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오션뷰 카페이기에 인기가 상당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마구 들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차, 겨울에는 따뜻한 라떼 등 계절에 맞는 음료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 보내기 딱 좋을 것 같아요. 비치조각공원 길 건너편에는 편의점도 있으니 먹거리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요깃거리 사들고 바다 구경하기 딱 좋을 것 같더라고요.
삼척의 가볼만한 곳을 총정리 해주는 관광안내도도 있으니 방문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눈에 봐도 관광지들이 정말 다양하지요.
삼척 새천년도로의 삼척 비치조각공원, 산책코스로도 기분전환 겸 드라이브로도 너무 좋을 삼척 대표 관광지 비치조각공원 한번 방문해보세요 :-)
- #삼척가볼만한곳
- #비치조각공원
- #삼척새천년해안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