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lo](/_next/image?url=%2Fassets%2Fpngs%2Fwello-profile.png&w=64&q=75)
71일 전
문산사 진홍의 아름다운 단풍 구경
문산사 진홍의 아름다운 단풍 구경
의령군 블로그 기자단 서정호
의령 정곡 문산사의 단풍이 아름답다고 하여 가을이 저물어가는 늦은 시기에 방문하니 문산사로 향하는 길은 낙엽이 많이 쌓여 길을 분간하기 어려워 조심스럽게 찾아갔습니다.
문산사 본 사찰에는 자색의 단풍 한 그루가 아주 진한 색감으로 주변을 화려하게 만들어 놓고 있었습니다.
문산정과 석탑이 있는 고적한 입구에는 모양이 좋은 큰 느티나무는 벌써 잎을 모두 떨어떠리고 앙상한 가지만 보이고 있으나 주변의 산기슭의 단풍은 아직 가을을 붙잡고 있는 풍경입니다.
떨어진 낙엽이 얼마나 많이 쌓였을까? 올라오는 찻길도 분간하기 어려웠지만 이곳에 쌓인 낙엽이 폭신하게 느낄 정도로 떨어진 낙엽이 많이 쌓였습니다.
곱게 물든 단풍의 잎사귀를 접사로 촬영하여 화려한 색감으로 자연의 현상에 감동하고 놀랍니다.
길섶을 따라 펼쳐진 단풍의 풍경은 문산사의 자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바깥에는 녹색의 잎이 가려있으나 속에는 진홍으로 진하게 물든 단풍이 활활 타오르는 모습을 하고 있어요.
입구에서 문산사 주차장까지 거리는 짧지만 이어지는 단풍의 화려한 모습은 구경할 만한 풍경입니다.
단풍이 터널을 이루고 있는 곳에서 하늘을 올려다봅니다.
자잘한 단풍 잎이 추상화를 그리고 있다는 생각입니다.
길의 위쪽 산비탈을 올려다보아도 쏟아져 내리는 물감의 사태는 막을 수 없을 듯 화려합니다.
단풍 터널 안으로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 있는 문산사 단풍길입니다.
유별나게 더 밝고 진한 빛으로 시선을 끌어 촬영한 단풍나무 정열적인 느낌이 더합니다.
단풍나무의 중간 부분을 잘라서 촬영해 봅니다.
벽오동 나무의 단풍은 회색으로 고개를 숙이고 회색도 한 가지 색이니 어울리고 있네요
울창하게 단풍이 물들어 있으며 그 아래 저수지의 물빛이 단풍에 물들어 있겠으나 접근이 불가합니다.
녹색의 대나무 숲과 대비를 이루고 있는 단풍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산쪽으로 올려봅니다. 그런데 길가에 단풍이 화려하고 위로는 단풍이 덜합니다.
화려한 단풍 가지를 늘어떠리고 있는 아름다운 단풍 손이라 촬영하였습니다.
- #의령
- #의령정곡면
- #의령사찰
- #문산사
- #의령단풍여행
- #의령가볼만한곳
- #의령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