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물놀이장 아이들이 안전한 동홍동 산지물물놀이장

서귀포시시민기자단윤슬

본격적인 무더위와 더불어 여름휴가도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번 여름은 가족들과 어디가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까 고민이신 분들, 특히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안전한 곳을 선호하실 듯 합니다.

서귀포에는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지만 시내권에 있는 곳 중 이용료만 지불하면 안전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곳이 있어 소개해드려요^^

아이와 어른 풀(pool)이 구분된 동홍동 산지물물놀이장

▶ 위 치 : 제주도 서귀포시 중산간동로 7971

▶ 주 차 : 산지물물놀이장 주차장 또는 공영주차장

▶ 이 용 료 : 입장료 무료, 파라솔 ~ 대형평상 대여료

▶ 이용시간 : 물놀이 10:00~17:00, 단체모임 18:00~21:30

▶ 운영기관 : 동홍동연합청년회(☎ 010-8687-6668)

7월 5일부터 개장을 했지만 사람이 많은 것을 보지 못했는데요 장마기간이었지만 주말에는 꽤나 많은 사람이 왔다고 해요. 이젠 방학까지 해서 날마다 인산인해를 이룰것 같은 물놀이장입니다.

산지물물놀이장 주차장을 이용해도 되지만 공영주차장이 더 넓습니다. 주차장 맞은편은 바로 동홍동힐링황톳길이에요.

주차를 하고 구름다리를 건너면 바로 물놀이장입니다. 이 문은 언제나 닫혀있고 동홍천힐링길따라 가면 정문으로 가게 됩니다.

개장시간 전에 갔기 때문에 동홍동청년들이 풀장을 셋팅하는 중이었어요.

"입장시 매점을 들러주세요" 라고 써 있네요. 왼쪽으로 화장실과 탈의실이 있습니다.

매점요금표가 있고 주문을 하면 은색 쟁반에 담아갑니다. 물놀이도 하고 먹거리도 다양하여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옆에는 안전수칙과 요금표가 부착이 되어 있어요.

지난해에 풀장 도색을 하는 걸 보았는데 하늘은 흐리지만 물속에 파란 하늘이 담겨있네요.

왼쪽 풀은 어린이용이라 깊이가 무릎정도 닿는다고합니다. 오른쪽 풀은 가운데에 들어가면 깊이가 1.2m까지 오기 때문에 키가 작은 사람은 풀장 가에서 물놀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지물물놀이장 입구 반대편에서 담아보았습니다. 나름 사람들이 와글와글 할때 가보고 싶었는데 도착하니 5시여서 풀장을 청소하고 있었어요. 다시 깨끗한 물로 채워넣는답니다.

풀장에서 빼는 물은 바로 동홍천으로 흘러갑니다. 산지물이 있는 장소에 풀장을 만들어 동홍동연합청년회가 여름 한철 운영을 하는데요 최적의 위치입니다.

산지물 물놀이

산지물물놀이장 바로 옆은 산지물이라고 불리우는 곳인데요 작은 폭포 아래 물이 고이는 소가 있어 매년 여름이면 이 곳에서도 물놀이를 한답니다. 기상악화시에는 통제해요.

동홍천으로 난 데크계단을 내려가면 동홍교 아래에 물이 고여 있는 곳을 볼 수 있고 다리 밑으로 앉아서 쉴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물에 들어가지 않아도 이 곳에 앉아 있으면 정말 시원하답니다.

다리밑을 지나 바로 물놀이를 하는데요 물이 엄청나게 시원합니다. 만일을 대비한 구명환이 비치되어 있고 안전수칙과 경고문도 설치되어 있어요.

오른쪽 게단은 하영올레 3코스가 연결되는 계단입니다. 물색만 보아도 시원하죠? 하지만 조심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이 곳을 관리하는 분들이 계시지만 이끼가 있어 미끄러질 수 있으니 걸을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다리 아래에도 물이 고여 있는 곳이 있어 땡볕이 내리쬐는 여름에 피서가기에 좋답니다.

서복전시관 근처 소남머리 담수풀장과 정모시쉼터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서귀포 소남머리(소낭머리)라고 불리는 절벽 계단을 내려가면 볼 수 있는 담수풀장입니다. 바다 저편으로는 자구리공원이 보여요.

데크가 깔려있는 길을 따라 가면 남탕과 여탕으로 구분된 담수풀장이 있습니다. 남탕은 갈 수가 없어 여탕에 들어갔는데요 들어서는 순간 시원한 공기가 피부에 닿아 땀을 식혀주더라고요.

소남머리물은 용천수로 절벽 아래 암반의 물이 여러 지점에서 연중 흘러 고이는 물입니다. 주로 목욕하는 물로 사용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탈의한채로 탕 밖에 나가지 마세요' 라는 안내문구가 있습니다. ㅎㅎ

바다쪽에서 바라본 담수풀장 그리고 욕탕쪽에서 바라본 서귀포 바다입니다. 오른쪽으로 문섬과 새섬이 보이는데 뷰도 아주 좋은 풀장이네요^^

서복전시관 근처에는 정모시쉼터가 있는데요 매년 여름이면 이 곳도 물놀이장 몸살을 앓는답니다. 아이가 있는 가족은 이 곳에서 무료로 물놀이를 즐깁니다. 딱 콘크리트 보가 있는 저 안에서만 물놀이를 할 수 있어요.

이 물은 흘러흘러 정방폭포로 떨어진답니다.

그 옆에는 어르신들이 주로 즐기는 족욕시설이 갖추어진 곳인데요, 흐르는 동홍천물에 발을 담그고 현무암 테이블위에 옥수수등 먹거리를 놓고 앉아 담소를 나누면 이보다 더 좋은 여름피서는 없을 듯 합니다.

굳이 멀리 가지 않아도 가까이에 무료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이 많은 서귀포시입니다. 좋아하는 물놀이장을 골라 이용하신다면 시원하게 여름을 날 수 있을 것 같네요.^^

#서귀포물놀이장 #서귀포물놀이 #서귀포여름피서지 #산지물물놀이장 #동홍천산지물 #소남머리담수풀장 #정모시쉼터 #자구리담수욕장 #소낭머리담수욕장 #서복전시관 #서귀포어린이물놀이 #서귀포아이물놀이 #SeogwipoCity #서귀포시 #JEJU #서귀포시SNS서포터즈12기 #서귀포시시민기자단

{"title":"서귀포 물놀이장 아이들이 안전한 동홍동 산지물물놀이장","source":"https://blog.naver.com/seogwipo-si/223527921377","blogName":"서귀포시 ..","blogId":"seogwipo-si","domainIdOrBlogId":"seogwipo-si","nicknameOrBlogId":"서귀포시","logNo":22352792137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