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은보래비치의 또 다른 자랑거리가 탄생하는 날 아침 행사 시작 전 하늘과 바다의 색이 같아진 상주 바닷가 산책을 해 봅니다.

손가락을 걸고 약속을 하고 하늘 끝을 향해 뻗어나간 소나무 숲에서 바라본 오늘의 춘향이를 이도령이 예쁘게 사진을 찍고 있는 평화로운 바닷가 풍경을 감상해 봅니다.

(테마) 상주면 은모래비단 마을바래길

거리 : 4km 소요시간 : 약 1시간 난이도: ★★

상주은모래비치 통합 사무실 앞 → 금전마을 → 상주해변포토존 → 상주한려해상체육공원 → 금산 포토존→ 상주은모래문화체육센터 → 상주면행정복지센터 → 상주은모래비치통합사무실 앞

마을 바래길이란?

지역의 다양한 자원들을 거치며 주민들이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지역민들의 삶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특화된 바래길이며, 아름다운 경관과 문화자원을 포함시켜 관광객들도 쉽게 접근하여 기분 좋은 산책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상주면 은모래 비단마을 바래길 식전행사로 "상주 매구치자 풍물패"가 흥겨운 시작을 알리고 상주 주민들로 구성된 고고장구의 신나는 공연도 어깨를 들썩이게 합니다. 따끈한 떡과 시원한 물도 선물로 받아 든든히 배를 채웁니다.

드디어 첫 발을 내딛는 상주은모래 비단길이 시작됩니다.

이 길은 특히 두 곳의 인생 숏 포인트가 있는데요, 출발점에서 1.5km에 상주 해변을 조망하는 명소가 있고요, 금산이 파노라마처럼 열리는 금산 포토존이 있어 앞으로 인증숏 명소로 떠오를 거라 확신을 가져봅니다.

다리를 건너 상가 쪽으로 접어드니 신선한 횟감과 해산물들이 유혹을 합니다. 오늘 점심은 횟집으로,,,

마을 바래길은 마을 속으로 깊이 들어가는 길이 많습니다. 그래서 더 정다운 상주은모래 비단길입니다.

개통식을 위해 정성껏 고춧대를 세우고 스티커를 붙이며 수고한 남해 바래길 지킴이들이 오늘은 함께 손님들을 에스코트하며 함께 걷습니다.

가을이 담장 넘어 감나무에 색을 입히고 유난히 시린 가을 하늘에 구름도 평화로운 마을 길을 벗어나 해변으로 들어섭니다.

날이 좋아서 일까요? 200여 명의 바래 객들 중 어린 손님들이 많아서 더 분위기가 좋아진 것 같은데요, 다정히 포즈를 취하는 부부의 모습도 참 부럽습니다.

이곳이 인생 숏 포인트 1번...

에메랄드빛 상주 바다와 모래사장이 부드럽게 돌아나가는 모양과 초록의 산, 그리고 하늘의 구름까지 어디 하나 빠지지 않습니다. 모델까지도요...

남해의 가을 들녘을 오롯이 느끼며 걷는 길. 비 온 후 마늘 싹을 밀어올린 밭과 김장을 향해 달려가는 배추, 물고인 들길에 흙탕물을 첨벙거리던 어린아이는 든든한 아빠 찬스를 쓰지만, 힘들 거라는 생각은 하지 마세요. 아이보다 더 큰 배낭을 메고 걷는다 해도 힘들지 않은 상주면은모래비단길이랍니다 ㅎㅎ

이곳이 2차 사진 스폿!!

금산 포토존입니다. 모델과 10m 이상 떨어져 핸드폰 3.5배 줌으로 당겨 촬영을 하는데요, 촬영자가 자세를 낮추고 위로 살짝 올려다보며 촬영하면 금산의 기암괴석이 멋진 배경이 되어 인생 숏을 찍을 수 있는 명소입니다...

가을 햇살에 목마름은 #남해 사장님의 통 큰 배려인 아, 아와 시원한 에이드로 해소를 하고 이제 자리를 잡고 편하게 앉거나 운 좋게 누워서(ㅎㅎ) 싱어송라이터 이성우 님의 노래를 들으며 행복을 더 보태어 봅니다.

기어이 앙코르 2곡을 받아내고 #남해에서의 즐거운 한때를 마우리하는 바래길 단골손님들 인증숏 한 컷!!

마을 빵집으로 유명한 동고동락을 지나고 여행객의 발길을 잡아끄는 편집숍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들어가 주는 센스!!

갓 만들어 이제 처음으로 배포되는 은모래비단길 배지와 마을에서 준비한 선물도 함께 받는데요. 바래길 2.0앱의 트립 올리기는 필수인 거 이제는 다 아는 진실입니다.

즐겁게 걸었으니 이제 배를 채워 보자고요,,,

상주 은모래비치 통합 사무실 근처에서 어디든 눈 만 돌리면 맛집이 펼쳐집니다. 저희의 점심 메뉴는 '흔한 남해' 냉모밀 정식입니다.

멋진 바다 풍경과 금산의 아름다눈 전경, 그리고 평탄하게 산책코스처럼 평탄한 길과 맛있는 먹거리 또한 풍족한

이곳 남해. 상주은모래비단길 걸으러 오세요~~

{"title":"상주은모래비단길 개통식 후기","source":"https://blog.naver.com/namhae_gun/223634151536","blogName":"남해랑 썸..","blogId":"namhae_gun","domainIdOrBlogId":"namhae_gun","nicknameOrBlogId":"보물섬 남해","logNo":223634151536,"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