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 12일, 부산·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공론화 위원회 운영규칙과 운영계획 2개 안건 심의
- 공론화위원회 운영 로드맵 마련, 기본구상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하며 활발한 토론 이어가
경상남도는 12일 오후 2시 부산시티호텔에서 부산·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회의는 지난 11월 8일 출범한 부산·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의 첫 번째 회의로, 앞으로 위원회 운영과 관련된 사항을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됐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전호환, 권순기 공동위원장을 비롯하여 공론화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회의에서는 부산·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 운영규칙과 운영계획을 심의·의결하였습니다. 부산·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 운영규칙은 공론화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함으로 위원회의 역할, 구성, 임기 등을 규정하였습니다.
위원회는 부산·경남 행정통합에 관한 제반 사항을 논의하며, 기본구상안 수립, 권역별 토론회, 홍보, 여론조사, 최종의견서 작성 및 제출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합니다. 위원회 회의는 월 1회 두 번째 화요일 전체회의를 개최하고, 위원회 운영 구체성을 확보하기 위해, 3개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시도민 소통 강화를 위해 시도별 대변인 제도 운영과 위원 간 공감대 형성, 구체적 위원회 운영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워크숍을 2월경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공론화위원회 운영 로드맵은 기본구상안 마련, 시도민 홍보, 권역별토론회, 시도민 여론조사, 최종의견서 전달 순으로 논의하였으며, 권역별 토론회 개최 횟수를 정하지 않고 필요시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합의하였습니다. 안건심의 후 양 시도 연구원에서는 지난달 공개되었던 기본구상 초안을 상세 보고하였고, 공론화위원회 위원들의 의견을 듣고 앞으로의 연구 방향 등을 논의하였습니다. 부산·경남 행정통합 기본구상안은 앞으로 공론화위원들이 연구와 논의를 통해 보완·완성한 후 시도민에게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위원회 활동 상황을 공유하고, 시도민 의견 수렴을 위한 소통 창구 개설방안에 대한 논의를 비롯해 앞으로 위원회 운영 계획에 대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도 제시되었습니다.
향후 공론화위원회는 기본구상안을 마련하고, 권역별 토론회, 시도민 의견수렴 등의 활동을 통해 부산·경남 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 공론화 의견서를 작성하여 양 시도지사에게 최종 전달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기사를 보고 싶다면
부산 · 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 제 1 차 회의 개최 - 12 일 , 부산 · 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 제 1 차 회의에서 공론화 위원회 운영규칙과 운영계획 2 개 안건 심의 - 공론화위원회 운영 로드맵 마련 , 기본구상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하며 활발한 토론 이어가 경상남도 ( 도지사 박완수 ) 는 12 일 오후 2 시 부산시티호텔에서 부산 · 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 제 1 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회의는 지난 11 월 8 일 출범한 부산 · 경남 행정통합 공론화위원회의 첫 번째 회의로 ,...
www.gyeongnam.go.kr
- #경상남도
- #경남
- #행정통합공론화위원회
- #공론화위원회
- #부산경남행정통합
- #토론회
- #홍보
- #여론조사
- #권역별토론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