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여름 더위가 아직은 기승을 부리는 오후, 아이와 함께 금강스포츠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세종 금강스포츠 공원은 현재 한창 배롱나무꽃이 만개하여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꽃을 좋아하는 저로서 전국의 유명한 배롱나무 포인트를 많이 다니고 있지만 의외로 가까운곳에 이렇게 아름다운 배롱나무꽃 군락이 자라고 있다는 사실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금강 스포츠공원은 금남교와 한두리대교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그 이름답게 여러 스포츠 관련 시설들이 위치해 있는데요. 풋살장과 게이트볼장, 야구, 축구장등의 운동시설이 조성되어 있는 공원입니다.

참고로 인라인스케이트장은 예약없이 이용이 가능하지만 축구장, 야구장, 풋살장 등의 스포츠시설은 미리 예약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금강스포츠 공원의 한두리 대교 아래 그늘을 이용해 넓은 인라인스케이트 장이 위치해 있는데요. 인라인을 연습하고 있는 시민의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바닥에 유도선이 그려져 있어 세종시 주민들에게 좋은 인라인 및 자전거 연습장이 되어주고 있는 금강스포츠공원 내 인라인스케이트장입니다.

더불어 올 9월부터 이곳에서 "자전거 안전교육 무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하는데요. 세종시에 거주하는 자전거 초보자를 위해 좋은 교육의 현장이 될것 같습니다.

문의는 세종시청 대중교통과 (044-300-7944)를 통해 접수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금강스포츠공원의 그늘이 되어주는 한두리대교는 2012년 2월 21일 준공되었는데요. 행복도시를 상징하는 원형 주탑이 인상적인 교량으로 가칭 금강 2교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주탑을 돛단배의 돛처럼 펼친 한두리대교는 금강을 가로지르던 옛 금강 수로의 돛단배처럼 세종특별자치시 주민 생활의 편의를 돕는 교량입니다.

한두리대교는 '크다'를 뜻하는 '한'과 '원'을 의미하는 '두리'를 합성한 순우리말 지명으로 상징적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금강 스포츠 공원에는 금강 종주 자전거길이 있는데요. "비단물길"이라고 이름 붙여진 자전거 길은 자전거를 타고 금강을 따라 여행할 수 있는 길 입니다.

자전거길은 청주 청남대 부근에서 시작해서 세종시를 거쳐 공주, 부여, 논산, 군산, 서천을 통해 서해바다로 흘러 가는 금강을 따라 펼쳐져 있습니다.

자전거 도로의 유지. 관리가 잘 되어 있고 바닥의 표시를 통해 세종보 인증센터, 대청댐 등 어떤 방면으로 향하는지 알 안내되어 있어 이용에 편리를 더하고 있습니다.

자전거가 달리지 않는 틈을 이용해 아이의 뒷 모습을 화려하게 핀 배롱나무와 함께 담았는데요.

배롱나무는 흔히 7월 말에 피기 시작하는 꽃으로 그 꽃이 100일동안 간다고 알려져 있으나, 보통은 처음 피는 배롱꽃이 가장 화려하고 예쁘기 마련인데 8월 24일 방문한 금강스포츠공원의 배롱나무는 지금이 가장 절정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습니다.

금강스포츠공원이 위치한 곳은 세종시를 가로지르는 금강을 기준으로 북쪽 첫 마을이 시작되는 지점이기도 합니다.

인근에 정부세종2청사 국세청과 조세박물관이 위치하고 있어 공원 방문과 연계하여 세종 여행 할 수 있는 공원인데요.

늦여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하얀 뭉게구름과 더불어 넓은 금강의 수려한 풍경과 화려한 아파트 숲이 멋들어진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는 금강스포츠공원의 저녁 풍경입니다.

무더운 한여름 더위가 한풀 꺾인듯, 어느덧 바람이 꽤나 선선하게 느껴지는 8월 말 인데요. 금강스포츠공원에서 인라인, 자전거 등의 운동도 하고 어여쁜 배롱나무 꽃 풍경도 보면 몸도 마음도 한결 건강해 질것만 같습니다.

금강 스포츠공원 내부에는 "세종지구 문화재 발굴 유적지"가 위치합니다. 금강체육공원을 조성하며 발굴된 세종지구 문화재 인데요.

초기삼국-백제시대 수혈유구(구덩이) 67기, 가마 6기, 배기기둥 건물지 12기 등 총 109기에 이르는 유구와 빙고터, 수레자국이 선명한 도로 흔적, 우물터 등이 발굴, 조사된 구역입니다.

유구 중 4-5세기 경으로 추정되는 목관묘(수장급 널무덤)에서는 국내 제작연대가 가장 이른 금속 신발을 비롯해 나무 칼집, 금동 허리띠, 화살통 등 희귀 부장품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빙고터는 경주의 석빙고, 서울 동서빙고보다 만든 시기가 1000년 이상 앞서며, 백제 빙고로서는 첫 사례이므로 학술적 가치가 높은 세종 금강스포츠공원 내 빙고터 입니다.

세종가볼만한곳 금강스포츠공원은 주차장이 넓게 자리하고 있고 화장실등의 편의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어 세종시민들의 좋은 건강 증진 쉼터가 되어주고 있는데요.

특히 한두리대교 하단의 넓은 그늘을 이용한 인라인과 자전거장 시설로 무더운 여름에도 나들이 할 수 있는 세종의 명소입니다.

다만 카페등의 시설은 마련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미리 마실물과 간단한 간식등을 챙겨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금강스포츠공원

​세종특별자치시 세종동 551-73

무료입장/상시개방/주차장 있음


{"title":"배롱나무 활짝 핀 세종 가볼만한곳 금강스포츠공원(맹혜진 기자)","source":"https://blog.naver.com/sejong_story/223562100906","blogName":"세종특별자..","blogId":"sejong_story","domainIdOrBlogId":"sejong_story","nicknameOrBlogId":"세종이 미래다","logNo":22356210090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