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작 SNS 홍보단 황인성입니다.

지난 4월 출범한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를 통해 쉽고 재밌게 클래식 공연을 즐기실 수 있는데요,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의 창단부터 활동, 앞으로의 공연 일정까지 소개해 드릴게요!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 창단 (feat. 면접 후기)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가 지난 4월 새로 출범했습니다!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는, 재단법인 동작문화재단에서 시행하는 생활 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중 하나입니다.

동작구의 클래식 기반 지역문화도 활성화시키고, 구민의 일상 속에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높이고자 만들어졌습니다.

4월 1일부터 19일간 서류 접수 기간이 있었고,

이후 서류 심사에 통과한 사람들에 한하여, 26일에 면접이 시행됐습니다.

면접은 김영삼 도서관에서 실시되었습니다.

조용해야할 것 같은 도서관에서, 연주를 해도 되나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처음 방문해 본 김영삼 도서관은 굉장히 큰 규모의 도서관이었습니다.

구립 김영삼도서관은 동작구 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도서관이라고 합니다.

도서관 입구에는 천장까지 닿는 아주 높은 책장이 있었습니다.

지하에는 여러 세미나룸들이 있었고, 큰 규모의 대강당이 있었습니다. 위층으로는 카페, 노천 극장 등 다양한 시설이 있었습니다.

'도서관이 있다는 그 자체가 인류가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을 수 있다는 증거다' 라는 문구가 도서관 벽에 적혀있습니다.

도서관에 더 자주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면접자 1명당 약 10분씩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면접관 앞에서 독주를 먼저 한 이후에, 질문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면접이 진행되었습니다.

면접에서는 사전 공지된 인터뷰 심의 내용대로, 참여 의지, 적합성, 의사표현은 정확한지 등등을 평가하신 듯 합니다.

특히 적극성을 중시하여 보신 것 같습니다.

독주를 통해 연주 기량을 평가하시고, 동작구 거주자, 혹은 직장 근무자 여부 등은 서류로 평가하셨습니다.

대강당의 울림이 생각보다 큰 편이어서 연주할 때 소리가 잘 울렸습니다.

면접을 통해 최종 9명의 단원이 선발되었습니다.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 공연

이렇게 창단된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는

5월부터 8월까지 동작구 관내에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에 소규모 음악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5월과 6월 두차례의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5월 진행한 공연 모습

7월 17일부터 7월 정기공연 관람 신청을 받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사전 신청하시기 바라며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우리 동네 오케스트라 정기공연

<All that classic> 7월 공연 안내


◾ 일시 : 2024년 7월 31일 (수) 15:00~15:30

◾ 대상 : 도서관 이용자 누구나 50명

◾ 장소 : 신대방누리도서관 2층 아트리움

◾ 내용 :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기념 키즈 클래식 오케스트라 공연

◾ 접수 : 2024년 7월 17일 (수) 10:00~마감시 / 동작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 문의 : 070-7204-3638


▼ 사전 접수 바로가기 ▼

※ 본 콘텐츠는 동작 SNS 홍보단이 작성한 글로, 구 공식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우리 동네 오케스트라 창단부터 공연까지 (feat. 면접후기)","source":"https://blog.naver.com/dongjaksaran/223517328006","blogName":"동작구청 ..","blogId":"dongjaksaran","domainIdOrBlogId":"dongjaksaran","nicknameOrBlogId":"동작구청","logNo":22351732800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