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음성명작페스티벌 개막 건강한 명품작물 상상대로 즐기자!
2024 음성명작페스티벌
2024년 9월 5일 ~9월 8일 4일간
금왕읍 금빛 근린공원 일원
음성군의 명품 작물을 만나는 2024 음성명작페스티벌이 개막하였습니다. 실버가요제, 충북청년축제, 명작요리 경연 대회, 전국 청소년 댄스 배틀, 음성평생학습대축제와 함께 음성의 6대 특산물이 모두 모였네요. 축제는 첫날부터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는데요. 무엇을 즐기고 만날 수 있는지 소개합니다.
◆ 6곳의 주차장과 셔틀버스 운영
가장 먼저 음성명작페스티벌 찾아가는 방법부터 안내합니다. 축제 기간 중 축제장 내 진입은 불가합니다. 진입로 초입에서 차량 출입이 차단되네요.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광명선원, 음성금빛체육센터, 용천하상주차장과 임시주차장 2곳까지 총 6곳의 주차장이 운영됩니다. 그리고 12시 30분부터 10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도 운영됩니다. 축제장 방문은 주차장과 셔틀버스를 이용 꼭 참고하셔야 합니다.
◆ 매일매일 달라지는 풍성한 무대 공연
2024 음성명작페스티벌은 명품농산물 전시와 판매와 함께 다양한 무대공연도 이어지네요. 무대공연의 경우 잔디광장 중앙에 설치된 주무대 금빛스테이지와 축제장 사이드에 작은 무대 명작스테이지가 있네요. 금빛스테이지에서는 개막식과 폐막식의 화려한 무대가 펼쳐지네요 이어 첫날에는 실버가요제와 함께 푸짐한 경품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둘째 날에는 충북청년축제 기념식, 토요일에는 명작요리 경연대회와 전국청소년 댄스배틀, 마지막 날에는 외국인 주민이 함께하는 글로벌 페스타가 진행됩니다
개막식의 경우 아쉽게 함께하지 못했는데 드론쇼, 불꽃놀이 YB 밴드로 아주 화려하게 펼쳐졌습니다.
◆ 음성군 명품 농작물 확인하는 음성명작전시관
음성군에서는 음성청결고추, 음성화훼, 다올찬수박, 햇사레복숭아 음성사과, 음성배 등 총 6종의 특산물이 있습니다. 음성명작이란 브랜드로 통합 관리됩니다. 음성명작페스티벌은 그러한 음성군의 특산물을 모두 만나게 되는 가을축제이네요. 명작 전시관에서는 올해 농산물 품질대상에서 수상한 농산물을 비롯하여 다양한 관내 농작물이 전시됩니다
음성명작 페스티벌 금상 수상한 음성배, 다올찬쌀, 음성청결고추, 음성사과, 햇사레 복숭아, 음성화훼가 총 2개의 전시동에 진열 전시됩니다.
음성지역에서 생산되는 음성배는 과육이 크고 과즙이 많으며 껍질이 얇고 당도가 높습니다. 음성사과는 해발 300M 가섭산 자락의 고랭지에서 재배되어서는 일교차가 큰 기후적 특성으로 당도가 높고 과즙이 많아 달콤하면서 아삭아삭한 식감입니다
음성고추는 사질 토양과 충분한 일조량, 적정한 일교차로 빛깔이 곱고 선명하여 매운맛과 향기가 강하네요.
농림수산부 주최 파워브랜드에서 3년 연속 수상 제2회 대한민국 우수 특산물 평가 대상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품질평가대회에서 수상한 농가의 음성청결고추가 전시됩니다. 이미 품질을 인정받은 음성인삼, 감곡햇사레 복숭아도 만납니다.
음성군 농산물 공등브랜드 음성명작에는 음성화훼도 있습니다. 다육식물, 양난, 관엽식물 등이 전시장을 화려하게 장식합니다. 명품 농작물과 함께하는 음성화훼는 접목 선인장과 관엽식물, 분재에 이르기까지 전국에서 인정한 주산지이네요. 전 세계의 화훼고추도 품종별로 만나게 됩니다.
◆ 축제장의 낮과 밤을 즐기는 팜크닉존
잔디광장 한편에는 팜크닉존이 조성되었습니다. 한낮에는 팜피크닉을 즐기고 어두워진 후에는 맥주와 함께합니다. 피크닉존, 돗자리. 간단한 먹거리가 선착순 접수로 무료 배포됩니다. 보드게임도 대여되어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쉽을 즐길 수가 있었습니다. 오후 6시 이후에는 시원한 맥주가 판매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축제의 밤을 더욱 풍성하게 즐기게 됩니다.
◆ 음성 관내 9개 지역별 홍보부스 운영
삼성면, 금왕면, 감곡면 등 각 지역별 부스가 운영됩니다. 음성품바축제에 이어지는 음성군만의 특징으로 각 지역의 대표 작물과 특징으로 부스가 운영됩니다. 감곡면은 복숭아, 생극면은 고추. 금왕읍은 농작물과 함께 추억 찾기로 꾸며졌습니다. 한 바퀴를 돌고 나면 음성의 거의 모든 것들을 만나는 느낌입니다.
◆ 풍요의 가을 만나는 음성명작 명품 농산물 판매장
전시관에서 미리 만났던 음성의 명품 농작물은 농산물 판매장에서 구매하게 됩니다. 고춧가루 방앗간, 인삼세척, 이동 카트가 있는 명작 서비스존을 시작으로 축산, 인삼, 쌀, 고추, 개인농가, 화훼로 이어집니다. 인삼튀김, 향토음식점 등과 마주하여서는 먹거리와 함께 운영되네요.
◆ 한 근에 각 16,000원, 14,000원
음성청결고추입니다. 고추는 작년에 비해 수확량은 줄었다고 하는데 가격은 내려갔네요. 꼭지를 딴 것은 1근에 16,000원, 꼭지를 따지 않은 것은 1근에 14,000원입니다. 음성청결고추 봉투에 여름 햇살에 잘 마른 고추가 포장 판매됩니다. 가격은 정찰제요, 품질은 검증되었습니다. 그렇게 구매한 청결고추는 즉석에서 방앗간을 이용하거나 무료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음성인삼은 크기와 품질에 따라 나누어져 판매됩니다. 2만 원대로 시작되어 상품의 경우 5만 5천 원까지였습니다. 인삼 또한 즉석 세척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음성의 다양한 품종의 쌀 코너도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습니다. 이어 개인농가의 부스로 이어지네요. 복숭아, 들기름, 들깨, 고구마, 오이, 호박, 땅콩 등 다양한 농작물이었습니다.
음성의 명품 농작물과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는 2024음성명작페스티벌은 9월 8일 이번 주 일요일까지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주말 이틀 동안은 명작요리경연대회 전국 청소년 댄스배틀 축하공연과 불꽃놀이로 이어지는 폐막식까지 더욱 화려한 무대공연도 예고됩니다.
음성명작페스티벌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 장 보기로도 좋았습니다. 음성의 6대 특산물 다양한 즐길 거리와 함께 만나보세요.
- #2024음성명작페스티벌
- #음성명작페스티벌
- #음성농산물축제
- #음성명작축제
- #음성여행
- #음성가을축제
- #음성명품작물
- #음성가볼만한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