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2025년 논산 딸기 축제의 현장 속으로
올해로 27회를 맞은 논산시 딸기 축제가
2025년 3월 27일(목)부터 3월 30일(일)까지
논산시민가족공원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오늘은 2일차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2025년 논산 딸기 축제의 현장 속으로
저는 둘째 날인 3월 28일(금) 오후에 논산시 딸기 축제 현장을 찾았는데요. '논산 딸기, 세계를 잇다'의 주제로 펼쳐진 축제의 현장 속으로 떠나볼까요?
논산시민가족공원에서 열린 논산 딸기 축제는 전국 최고의 맛과 품종을 자랑하는 논산 딸기를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 2027 논산딸기산업엑스포 홍보관, 딸기 디저트 카페, 논산 딸기 체험 홍보 판매마당, 딸기 산업 교류관, 국방 산업존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풍성해서 평일인데도 방문객들로 북적거렸습니다.
개막식 때는 비가 조금 내렸지만 둘째 날은 축제를 즐기기 좋은 화창한 봄 날씨였습니다. 논산 딸기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곳곳에 마련된 그늘막과 쉼터에서 구입한 딸기를 맛보기도 했는데요.
딸기 광장에는 딸기 레스토랑, 딸기 디저트 카페 등에서 구입한 음식을 맛보며 캠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텐트촌이 있어서 축제를 즐기는 것은 물론 잠시 쉴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논산시도 딸기 축제와 함께 관광지를 홍보하느라 분주했습니다. 특히 2027년 논산딸기산업엑스포 홍보를 위해 별도의 홍보관을 마련했는데 반응이 좋았습니다.
그동안 지자체의 축제는 공연 등을 즐기느라 바빠서 지역의 농산물과 관광 자원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적었는데요. 논산 딸기 축제에서는 일회성이 아니라 방문객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논산이 되도록 다양한 홍보가 펼쳐지고 있었습니다.
논산 딸기 축제의 주인공은 최고의 맛과 모양을 자랑하는 다양한 품종의 논산 딸기인데요. 설향은 물론 킹스베리를 구입하기 위해 판매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저렴한 가격에 두 손 가득 논산 딸기를 구입하기도 했습니다.
딸기 농가에서 가장 좋은 품종으로 공급하는 논산 딸기를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없지요? 저도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맛볼 딸기와 딸기 막걸리를 구입했답니다.
전국 최고의 축제로 자리 잡은 논산 딸기 축제는 딸기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한 논산시와 지역의 농가 덕분이라 할 수 있는데요. 논산청정딸기 산업특구관에서는 논산시의 농업 정책, 논산 딸기를 가공해 만든 제품, 논산시농업기술센터의 성과, 딸기 품종 등 딸기에 대한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논산시는 국방군수산업 도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논산 딸기 축제장에는 첨단방산기업 전시장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2025 한국 KOREX 회전익기 전시회에서는 헬기 및 무기체계 전시, 미래 항공전력 발전 세미나 등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한국항공(KAI) 등 16개 업체가 50여 개의 최첨단 무기 체계를 전시하고 있으니 관람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번 논산 딸기 축제는 경상북도 지역의 산불로 피해를 입은 분들이 많기 때문에 홍보 위주로 진행되는 것 같았습니다. 많은 어려움에서도 지역의 발전을 위해 준비한 축제이니 주말을 이용해 가족들과 방문해서 2027 논산세계딸기산업엑스포도 후원하고 맛있는 논산 딸기도 맛보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 #논산
- #논산시
- #논산딸기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