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맞으며 활력을 느낄 수 있는 곳 '대전산업용재 유통단지'

봄을 새 희망, 설렘으로 표현하는 사람도 있지만 졸림과 나른함으로 표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새봄을 제대로 느끼려면 활력 있는 공간으로 나가보는 것이 좋은데요. 힘겨움이 있을 때 시장에 나가는 느낌도 좋죠. 대전산업용재 유통단지를 찾아 나서는 것은 활력 있는 분위기 때문입니다.

​대전에는 원동과 오정동 그리고 대화동에 각각 공구상가가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가장 오래된 곳은 원동 공구거리 이지만 시장과 붙어 있어서 접근성이 좋지 않죠. 아무래도 차량으로 움직이는 분들이 많을 테니까요. 주차공간이 좋고 한곳에 몰려있는 공구상가로 대전산업용재 유통단지가 가장 주목받는 이유는 접근성이 편안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특히 대전 서구와 대덕구를 이어주는 한샘대교가 생긴 후로는 한샘대교를 통해 서구나 유성구 사람들도 손쉽게 접근할수 있어서 대전산업용재 유통단지 외에도 대화동은 매일 새롭게 변모하고 있습니다. 대전산업용재 유통단지는 입구가 두 개가 있고 그 사이에 수많은 공구상가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입구에는 산업현장을 상징하는 조형물이 세워져 있습니다. 세월의 흐름이 조금 느껴지죠?

입구에는 전체적인 안내도도 나와 있는데요. 밀집되어 있는 곳이라 특정 업체를 찾아갈 때는 대략적인 툴을 보고 움직이는 것이 찾기 쉽습니다.

​대전산업용재 유통단지는 대전엑스포 개최와 더불어 건설경기가 가장 호황기를 맞이했을 때인 1990년대 문을 열었는데요. 어떠한 산업도 공구가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죠? 그래서 새로운 설비를 만들거나 새봄맞이 집단장 등에서도 이곳 대전산업용재 유통단지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옛날에는 청계천에 가면 마징가제트를 만들 수도 있다고 표현할 만큼 전기 전자 제품들이 많았었는데 이곳 대전산업용재 유통단지에 오시면 공구에 관해서는 없는 물건이 없을 것입니다.

대전 대화동은 1969년 4우러부터 1973년 말까지 제1산업단지, 1975년부터 1979년까지 제2산업단지를 조성하면서 대전의 부흥을 이끌었는데요. 활력과 성장이라는 주제로 봄날 한 바퀴를 돌아보는 것도 의미 있을 듯합니다.

​무엇을 살까 미리 고민하고 찾아가는 것도 좋겠지만 그냥 막연히 가서 둘러보고 발견이라는 기쁨을 맞이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냥 차를 타고 후다닥 돌아보지 말고 감춰져 있는 부분들도 살펴보면 좋은데요. 지상에 공구상가들이 자리 잡고 있지만 지하도 한번 들어가 보세요.

지하는 주차장과 식당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백반집도 있고 커피를 파는 곳도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뷔페 한상 먹어보는 것도 즐거움입니다.

​중앙 정도에 미세먼지 정화 쉼터도 있습니다. 옥외용 미세먼지 저감 솔루션 맑은공기 에어돔입니다.

​산업용재라는 단어 속에 환경적 부분을 떠올리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그래서인지 쉼터 주위로 대형 공기막을 형성시켜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유해한 미세먼지를 차단시키는 장치입니다. 의자도 있으니까 잠시 쉬어 보는 것도 좋겠죠.

옥상도 주차장입니다. 각각의 동은 지상에서도 연결이 되어 있어서 움직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공구상들이 모여서 활기차게 살아가는 모습이 보기 좋은 곳입니다.

​끝까지 걸어가 보니 대전산업용재 유통단지 남문과 만나게 되는데요. 양쪽 끝부분의 입구 사이로 촘촘히 자리 잡은 공구상가들을 한 바퀴 돌아보고 지하에서 밥을 먹고 그래도 시간이 남는다면 유등천 쪽으로 걸어가 보는 것도 좋습니다.

산업용재 유통단지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유등천과 만날 수 있는 굴다리가 있습니다. 봄을 어디서 맞이하는가에 따라서 기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굴다리 하나 지나왔을 뿐인데 흐르는 물과 천변의 풍경이 봄을 새롭게 느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삶은 낯선 공간에서 설렘을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그래서 색다른 곳으로 여행을 떠나기도 하는 것이죠. 유등천 아래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도심 속의 느낌을 완전히 잊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저마다의 방법으로 휴일을 즐기고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전거를 타기도 하고 또는 걷기도 하면서 쉼과 여유를 찾는 사람들을 발견할 텐데요.

물빛도 좋고 봄 아지랑이가 멀리서부터 움직이는 모습이 보입니다. 봄이 완전히 찾아온 유등천변에서 봄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title":"봄바람 맞으며 활력을 느낄 수 있는 곳 '대전산업용재 유통단지'","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389187348","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389187348,"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