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없는 도심 속 힐링 공간,

보라매 지하보도 생태가든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보라매지하보도 #미세먼지


대전 서구 탄방동의 도심 한가운데

오아시스 같은 공간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바로, 탄방역과 보라매공원 사이에 위치한

'보라매 지하보도 생태 가든'인데요.

이곳은 조화가 아닌 푸르른 생명력을

가진 식물들이 가득한 힐링 공간으로

미세먼지 걱정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연의 향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곳입니다.

미세먼지 없는 도심 속 힐링 공간,

보라매 지하보도 생태가든

‘탄방 미세먼지 프리존’, ‘보라매 지하보도 생태가든’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이곳은 초록빛의 식물들이 가득합니다. 안전상의 문제로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운영시간 내에만 지하보도 통행이 가능한 점 참고하여 이용해 주세요.

그럼, 보라매 지하보도 생태가든이 어떤 곳인지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외부의 뜨거운 열기는 온데간데없고 시원한 바람과 푸르른 식물들이 반겨주었습니다. 다른 이용객들 또한 조용히 담소를 나누거나 휴식을 취하며, 이곳만의 평화로운 분위기를 만들어가고 있었습니다.

마치 도시 속 숨겨진 비밀 정원을 발견한 듯한 기분이었습니다.

'탄방 미세먼지 프리존'이라고 적혀있는 곳에는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 가보니 실내공기질 상태를 수치화해서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현황을 보니 미세먼지 농도는 매우 낮았고, 쾌적한 온도에 습도까지 적절하게 유지되어 외부의 뜨거운 열기를 잊게 해주었습니다.

완벽한 실내 공기 정화 시스템과 푸르른 식물들이 어우러져 언제나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 보라매 지하보도 생태가든은 뜨거운 여름날 시원한 휴식과 건강한 운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공간입니다.

그래서인지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걷기 운동을 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보라매공원과 탄방역을 연결하는 보라매 지하보도 생태가든은 특히 탄방역 쪽에서 더욱 활기가 넘쳤습니다. 삼삼오오 앉아서 책을 읽거나 조용히 담소를 나누며 각자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평일 점심시간에는 탄방역 인근에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이 짧은 점심시간을 이용해 식물들 사이를 거닐며 피로를 풀고,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기 위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보라매 지하보도 생태가든은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화합을 위한 소중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었는데요. 특히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철에는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쉼터를 제공하여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공간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벽면에는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이 걸려있었습니다.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이곳은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밖으로 나오면 탄방역 3번 출구가 바로 보입니다. 이처럼 보라매 지하보도 생태 가든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방문하기에도 좋고, 보라매공원과도 연결되어 있어 자연을 만끽하기에도 좋답니다.

싱그러운 식물과 예술 작품이 어우러진 이곳에서 더위를 식히고,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보라매 지하보도 생태가든 (탄방 미세먼지 프리존)

이용 시간: 8시~20시

문의: 042-288-3610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서성진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미세먼지 없는 도심 속 힐링 공간, 보라매 지하보도 생태가든","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554644645","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55464464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