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시간 전
한남대 성지관에서 열린 '2025 대덕물빛축제 폐막식 &효콘서트'
한남대 성지관에서 열린 '2025 대덕물빛축제 폐막식 &효콘서트'
대덕구의 어르신들이 모처럼 신명 나게 공연도 보고, 춤을 추며 즐겼습니다. 지난 4월 26일, 한남대학교 성지관에서 열린 효콘서트와 2025 대덕물빛축제 폐막식이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금강로하스 대청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대덕물빛축제을 돌아보는 영상 관람도 하고, 축제의 마지막을 즐겼습니다.
지역축제의 매력은 공연을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즐기는 매력이 있습니다. 가수가 직접 무대에서 내려와서 대중과 호흡하기도 하고, 무대에서는 노래하면, 무대 아래에서는 흥 따라 춤을 추는 모습도 보게 됩니다. 그런 모습 속에서 흥이 자연스럽게 올라오는 듯합니다.
대전 대덕구에 있는 한남대학교 '성지관'은 규모가 엄청나게 큽니다. 관객석을 가득 채운 성지관은 대형 스크린을 세 개나 띄워야 할 만큼 압도적인 규모입니다. 대덕구의 어르신들이 관객석을 가득 채워 주셨습니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입장할 때 물과, 간식을 준비해서 무료로 제공되었습니다.
오후 2시부터 본격적으로 효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순서는 시니어 패션쇼가 진행되었습니다. '내 나이가 어때서' 요즘 시니어 모델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려한 옷들과 함께 당당하게 멋진 포즈를 취해주는 시니어 패션쇼는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패션쇼 중간에는 옷을 갈아입어야 하기 때문에 멋진 섹소폰 연주가 중간에 있었습니다. 3시간의 긴 공연 시간이었지만, 따로 휴식 시간을 가지지 않고, 자유롭게 화장실에도 다녀오고, 물도 마시고, 먹을 것도 먹을 수 있는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하는 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화려함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시니어 패션쇼가 30여 분 진행되고 끝이 났습니다. 수고해 주신 모든 분이 마지막으로 무대인사를 하고, 퇴장하였습니다.
효 공연이라고 해서 트로트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손자, 손녀들이 무대에 나와서 화려한 춤을 출 때 관객들의 반응은 더욱 강했습니다. 공연 첫 팀의 스피드 댄스 컴퍼니 입니다. 20여 분간 강한 댄스 위주로 무대를 달구어 놓았습니다.
메인 카메라는 좌우, 그리고 중앙에 배치하여 무대 중앙에 실시간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멀리서 무대가 작게 보이거나, 잘 안보이는 분들을 위해 대형 스크린으로 무대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날 사회는 곽성열 MC님이었습니다. 무대의 중간중간에 공백이 없게 진행을 이어갔습니다.
화려한 댄스 뒤에 공연 두 번째는 김현호 클래식 엔터테이너가 무대에 올라왔습니다. 가곡으로부터 시작하여 익숙한 부분 속에서 열창하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행사의 꽃은 역시 관객인듯합니다. 박수는 끊이지 않았고, 좋아하는 타임에서는 추임새도 들려왔습니다. 흥이 날 때는 일어서서 춤도 추었고, 더 흥이 나면 의자에서 나와서 춤도 추었습니다.
공연 세 번째는 가수 배진아 씨가 나왔습니다. 무대 위에서 노래하다가, 무대 아래까지 내려와서 어르신들과 손을 잡아주면 노래를 부르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공연 네 번째는 가수 소유미 씨가 나왔습니다. '골때리는 그녀들'에서 축구 실력도 보여주었었는데, 축구를 잘해서 다리가 튼튼하다면서 유쾌한 농담까지 해주면서 어르신들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소유미 씨는 국민 애창곡 '빠이 빠이야'의 주인공 가수 소명의 딸이기도 합니다. 무대의 짜임새가 각각 30분과 20분으로 잘게 쪼개져 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공연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공연 다섯 번째는 가수 진성씨가 나왔습니다. 다른 공연자들보다 10분 많은 40분을 할애하고, 인기곡들을 모두 불러주었습니다. 수도 없이 많이 불렀다는 '안동역에서'는 '대덕구 물빛축제'로 개사하여 불러주는 센스까지 있었습니다.
앵콜곡으로는 '보릿고개'를 불러주었는데, 진성씨의 어린 시절과, 힘들었던 무명 시절에 대한 소회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효콘서트답게 재미와 감동까지 있었던 2025년 대덕 물빛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열정적으로 관객석에서 무대를 즐긴 대덕구민도 추억의 2025년 하루가 되었을 것 같습니다. 내년 2026년 대덕물빛축제를 기다리면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 봅니다.
- #대전
- #대덕구
- #대덕물빛축제
- #대덕물빛축제폐막식
- #대전축제
- #대청호축제
- #금강로하스대청공원
- #효콘서트
- #한남대효콘서트
- #대덕구축제
- #한남대학교성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