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오산시장과 함께하는 학생 토크쇼, 상상이 곧 현실이 되다 <시민홍보단 김현학>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는 초복을 지내고 연일 계속되는 늦은 장마 날씨임에도 반갑게도 맑은 날씨속에서 지난 7월 17일(수) 오산원당초등학교(교장 강운석) 시청각실에서는 이색적인 행사가 개최되었는데 그것은 바로 "오산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쇼"였다.
이 행사는 오산원당초 학생회( 전교회장 장시은) 임원 및 학생들과 지방자치단체장인 이권재 오산시장이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오산시장을 이해하고 인생선배로서 진로에 대한 조언을 통해 학생들이 구체적으로 미래를 꾸려갈 수 있는 동기부여와 힘을 북돋아 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학생들은 방과 후에 시청각실에 모여서 오산시장으로 부터 오산시가 하는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서 학생들의 장래 진로와 관련된 이야기도 나누어 보는 시간도 가지면서 학생들에게 오산시민으로서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갖게할 뿐만 아니라 장래 진로에 대한 긍정적인 동기부여와 함께 용기를 갖게 하는 매우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 오산원당초등학교 강운석 교장이 이권재 오산시장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날 학생들은 오산시장이 행사장에 들어서자 엄청난 환호와 박수로 환영하였으며 흥미진진한 분위기 속에서 오산시장과의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 오산원당초 학생들이 사뭇 진지한 모습으로 이권재 오산시장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있다. 오산원당초등학교 학생들은 오산시장과의 토크쇼를 통해 학생들이 현재 살고 있는 오산시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오산시가 어떻게 변하고 있으며, 오산시장이 오산시민들과 학생들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 이권재 오산시장의 오산 이야기 마지막 시간에는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는데 많은 학생들이 손을 들고 오산시와 오산시장에 대해 궁금한점을 자유롭게 질문하였다.
▶ 이권재 오산시장이 오산시에 관한 이야기를 진행하면서 중간 중간에 퀴즈를 내고 이에 퀴즈를 맞춘 학생들에게 선물을 줌으로써 학생들이 토크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열정적으로 토크쇼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 토크쇼를 마치면서 이권재 오산시장은 학생들에게 모든 일에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생활 할 것을 당부하였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일일히 사인과 함께 기념사진을 함께 촬영하였다.
▶ 이권재 오산시장은 토크쇼를 끝내면서 자신이 세번 낙선 끝에 오늘날 오산시장이 된 점을 들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였기에 가능하였다고 하면서 학생들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도전하여 꿈을 이루는 삶을 살아갈것을 인생의 선배로써 당부하였다. 이날 맑은 날씨속에서 진행된 오산시장과 함께하는 학생 토크쇼는 학생들의 미래가 밝고 맑을 것임을 예고해주는 것만 같았다.
- #오산
- #오산시
- #학생토크쇼
- #진로특강